한전,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19-02-11 10:01:00
수정 2019-02-11 10:01:00
정창신 기자
0개
한국전력이 오는 3월 28일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찾는 전력데이터 활용 신(新)서비스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시민과 학생,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등은 한전 홈페이지(http://www.kepco.co.kr)에서 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 혹은 개인은 한전 아트센터에 마련된 데이터 공유센터에서 1개월간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 여기에 서울시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민간데이터의 활용도 가능하다.
심사는 완성도, 기술성, 상용화 가능성, 확장성 등을 기준으로 사내 직원과 사외 전문위원이 함께 평가하며, 시상은 기업과 학생·일반인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팀은 총 1,4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전력데이터 서비스 마켓(EDS-Market) 활성화를 위해 한전↔고객↔서비스·제품개발자들이 이용하는 Web/App 기반의 플랫폼에 해당 서비스를 등록하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한전의 전력데이터, 타 공공기관과 민간의 데이터를 융합해 보다 가치 있는 대국민 편익서비스를 많이 만들어 내길 기대한다”며 “데이터 공유센터와 전력데이터 서비스 마켓을 통해 데이터 분야 에너지신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 스타리온, 2025년형 프리미엄 업소용 식기세척기 ‘S65HL’ 출시
- 신영,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 8월 분양
- 씽크에어, 제습기 여름 프로모션 실시…7월 한 달간 특별 혜택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X캐리비안 베이 '크러시 페스티벌' 개최
- 네이버 플레이스, AI 기술 적용한 이미지 필터 도입
- 인천공항공사 "제2터미널 불법행위 경찰 수사 의뢰"
- 글로벌웰니스, '바이러스제로' 경기약사학술대회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