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먹는 장티푸스백신 판권 확보…"상반기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19-03-19 13:43:06
수정 2019-03-19 13:43:06
이보경 기자
0개
대웅제약은 한국테라박스로부터 장티푸스백신 '비보티프'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비보티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승인받은 장티푸스백신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5,000만 도즈(1회 접종량) 이상 판매됐다. 1회 접종 시 3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먹는 형태의 백신이어서 어린이나 주사기 공포가 있는 성인도 쉽게 접종할 수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해외 출국자가 연간 3천만명이 넘는 시대에 고품질의 백신을 공급해 해외유입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경기자 lbk5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