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선수 후원 기업들, 스타 마케팅 효과 ‘톡톡’
골프 선수 후원 기업들이 브랜드 노출로 인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골프 인구 증가에 따라 프로선수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선수 후원 기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대한골프협회에 따르면 국내 골프 인구는 2007년 251만명을 시작으로 매년 성장해 2017년 636만명으로 집계됐다.
다른 인기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골프 선수도 ‘걸어 다니는 광고판’으로 불린다. 골프웨어에 부착된 스폰서 기업 로고가 경기 중 계속해서 노출되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이러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많은 계약금액을 지불하며 선수 후원에 나선다.
현재 여자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은 국내외 10개 기업 로고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선다.
메인 스폰서인 필리핀 ‘솔레어 리조트 앤 카지노’의 경우 계약금만 2년간 70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인비 서브 스폰서였던 골프웨어 기업 ‘와이드앵글’ 관계자는 “박인비 선수 의류 후원으로 약 100억원 광고 효과를 추산하고 있다”며 “영업 매출로 직결된 것은 아니었지만, 회사 이미지와 신뢰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경기 외적으로 발생하는 선수 관련 이슈가 스폰서 기업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더욱 높이기도 한다.
한가지 예로 케빈나와 타이거우즈는 이달 18일에 종료된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홀아웃 세레머니’를 보였고, 이는 유투브 조회수 300만뷰를 넘어설 정도로 큰 화제가 됐다.
이에 케빈나 스폰서 기업 중 하나인 ‘이수그룹’은 브랜드 홍보 효과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이수그룹이 후원 중인 케빈나 선수가 우연히 ‘골프 황제’ 타이거우즈와 같은 팀을 구성한 점과 더불어 경기 중 ‘홀아웃 세레머니’가 화제가 됐다”며 “해외 언론 매체에서도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다뤄지는 등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이수그룹 브랜드 홍보 효과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박성현이 스폰서 기업 브랜드 부착 골프웨어를 입고 진행하는 스윙 티칭 영상의 경우 조회수가 36만회에 육박하고 있고, 지난해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의 열애설은 한일 양국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라 국내 후원 기업인 LG전자 등이 브랜드 노출 효과를 추가로 누리기도 했다. /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노코, 누리호 4차 발사 성공…차세대중형위성에 'X-band Transmitter' 탑재
- NH농협은행, 내년 조직개편…AX·생산적 금융에 초점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중동 의약품 보안기업과 위조방지 물품 공급 계약
- 파미셀, 서울아산병원과 첨단재생의료 CMO 계약 체결
- 하나저축은행, 하나더소호 동행 적금 출시
- 업비트, 445억 규모 해킹 사고…입출금 서비스 중단
- KB금융, 광복 80주년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시상식 개최
- KB국민카드, 금융사기 예방 체계 고도화
- 키움투자자산운용, TDF 순자산 7000억원 돌파
- SK증권, 한국금융IT와 AI 금융플랫폼 추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도군,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에 귀농어귀촌인 입주
- 2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겨울맞이 온정 전해
- 3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경상북도청년센터, 청년 활력 제고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영덕군, 의료 취약지 원격 협진 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5수성구 용학도서관, ‘2025 기후환경교육 우수도서관’ 선정…생태·환경교육 거점으로 자리매김
- 6임팩티브AI, '제25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AI 부문 수상
- 7제노코, 누리호 4차 발사 성공…차세대중형위성에 'X-band Transmitter' 탑재
- 8"모바일쿠폰으로 영업자 지원"…우리에스티엠, 세일즈포크 출범
- 9"흩어진 정보 한 눈에"…제주항공, '가족여행 안내 페이지' 신설
- 10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행안부 방문해 특별교부세 확보 '총력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