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 론칭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는 지난 20일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을 론칭 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음이음 동화’는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철학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애드쿠아는 GS칼텍스와 함께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의 ‘계모’에 대한 편견 바꾸기에 나선다. 동화에서 묘사되는 부정적인 계모 이미지가 편견의 한 요인이라는 점에 착안해 현실의 계모 이야기를 담은 ‘마음이음 동화’ 3편을 제작한다. 이후 제작된 동화를 본 뒤 변화하는 아이들의 인식을 영상에 담을 계획이다.
애드쿠아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소비 형태를 반영해 더욱 많은 아이들이 ‘마음이음 동화’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며 “유튜브용 애니메이션 제작과 그림책 도서관 서비스 ‘아이윙’, 네이버 오디오 클립 내 소리동화 채널 등으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향후에도 해당 플랫폼들을 통해 지속 노출시킬 계획이다.
전훈철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GS칼텍스는 ‘I am your Energy’ 슬로건 아래 사회에 에너지가 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며 “당장 법이나 제도가 할 수 없는 세상의 움직임들을 광고를 통해 사회적 인식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애드쿠아와 GS칼텍스는 지난 2017년에도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2017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과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인(뉴욕페스티벌·클리오 어워즈·칸라이언즈) 포함 종합 12개 어워드에서 30회 수상다. 이후 국내 20여개 기업과 지자체가 ‘마음이음 연결음’ 화 연결음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탄핵 후폭풍 속 난항 겪는 NH농협금융·은행 수장 인선
- 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美 'FOMC 쇼크'에 증시 급락…코스피 2.33%, 코스닥 2.16% 하락 개장
- 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 JB금융지주, DJSI 코리아 지수 편입
- 우리소다라銀, 포스코 인니법인에 공급망금융 등 2억 달러 지원
- 광주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성금 전달…"생계비·의료비 등 지원"
- KB금융, 사랑의열매 성금 200억 전달
- IBK벤처투자 1,000억 규모 첫 펀드 결성·1호 투자 집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 창사 이래 최초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 2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3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오프라인 전시 '동행' 개막
- 4대구행복진흥원, 2700kg 김치로 지역사회에 따뜻함 전해
- 5대구행복진흥원, 2024 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 . .청소년 성장의 장 성료
- 6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민대학 특별강연. .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 성료
- 7영남대 대학원 배다솔 학생, Frans Habraken Award 수상
- 8대구대 박민균 학생, ‘2024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부문 대상 수상
- 9영덕군, 2024년 경북 제1호 ‘K-웰니스 도시’ 선정
- 10경북테크노파크·국립안동대, 헴프산업 중심지 안동서 헴프기업 교류의 장 마련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