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의료원-창업기업-투자자 잇는 'KDB TechConnect Day' 개최
증권·금융
입력 2019-05-28 17:08:28
수정 2019-05-28 17:08:28
고현정 기자
0개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이 28일 의료기술사업화를 위해 인천가톨릭, 고려대, 연세대 의료원과 함께 'KDB 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DB TechConnect Day'는 산업은행이 의료기술 사업화 및 기술혁신형 M&A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술혁신창업생태계 지원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산은은 지난 2015년 10월 6일부터 17차례에 거쳐 의료원과 바이오헬스 분야로 진출하려는 기업을 연결해 협력 기회를 제공해온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의료원의 4개 기술 개발자와 5개 창업기업이 산업은행이 모집한 사업화 희망기업과 투자자 앞에서 각각 기술이전과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업은행은 의료원이 단순 진료서비스를 넘어 연구, 사업화, 재투자의 선순환을 정립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는 국내 의료원이 선진형 연구중심 의료원으로서 고령화시대에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이 반도체를 잇는 차세대 고부가가치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62% 급증…흑자기업도 증가
- 화재보험협회, 대형산불 피해 복구 성금 2000만원 기부
- 미래에셋證,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하나금융그룹, 미얀마 지진 피해 복구 1억원 긴급 지원
- iM뱅크,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북도 상생금융지원’ 협약
- 웰컴저축은행, ‘아시아디자인 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문 3관왕
- 광주은행, ‘광주화루 공모전’ 시상식 개최
- NH농협은행, ‘고객중심 자산관리 포럼’ 개최
- 우리銀, 일산 전통시장과 60호 장금이 결연
- 신한은행, 2025 영 아티스트 페스타 '섬광 FLICKER’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