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도 어린이? 20대도 가입하는 어린이보험

[앵커]
어린이라고 하면 보통 유치원 다니는 꼬마들을 많이 떠올리시죠. 그런데 서른 살도 어린이 대접을 받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보험시장인데요. 심각한 저출산 영향으로 어린이 고객 유치에 골머리를 앓던 손해보험사들이 어린이보험 상품 가입 연령을 서른살까지 확대해 톡톡한 판매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보도에 이아라 기자입니다.
[기자]
‘엄마 뱃속, 태아 때부터 보장해준다’는 카피로 인기를 끌었던 어린이보험.
최근 설계사들의 홍보 타깃이 바뀌었습니다.
바로 20대입니다.
[싱크] A 보험 설계사
“성인보험으로 가입하시는 것보다 어린이보험으로 가입하시는 게 훨씬 더 유리한 게 맞아요. 더 나은 조건들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까.”
[싱크] B 보험 설계사
“어린이(보험)이긴 하지만 성인들이 가입하는 거에… 일반 성인 거에는 담보 제한이 있어요 한도가. 근데 (어린이보험)은 한도가 더 좋아요 더 많이 주고.”
사망 연계 등 젊은 층이 원치 않는 보장이 빠지기 때문에 보험료는 저렴한데, 필요한 보장만 알뜰하게 챙길 수 있어 최근 20대를 중심으로 가입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름은 ‘어린이보험’인데, 보장은 노후까지 받을 수 있는 점도 매력입니다.
어린이 보험 고객군을 30세까지 확대하는 전략은 지난해 4월 메리츠화재와 DB손해보험부터 시작됐습니다.
어린이보험 판매로 재미를 보는 곳은 메리츠 화재와 DB손해보험, 그리고 KB손해보험입니다.
메리츠화재는 올해 1~4월 어린이 보험 판매 건수와 금액 모두, 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했습니다.
DB손해보험도 건수와 실적 모두 2배로 뛰었고, KB손해보험 역시 매출을 10억원가량 더 올렸습니다.
반면 어린이보험 전통 강자 현대해상, 그리고 업계 1위 삼성화재는 성장세가 꺾였습니다.
복수의 업계 관계자는 “가입 연령을 확대하면서 20대 가입자가 크게 늘었다”며 “어린이보험 가입자 10명 중 3명은 20대일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고정관념을 깬 마케팅 전략이 좀처럼 보험 가입에 관심이 없는 젊은 층의 호응을 끌어낸 셈입니다. 서울경제TV 이아라입니다. /ara@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토스페이먼츠, '퀵계좌이체로 가볍게 떠나는 대만여행' 프로모션 진행
- 신협, 생활금융 플랫폼 '라이프온' 고객 참여 이벤트
- 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5년 연속 'AA' 획득
-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 기반 'KB스타픽' 판매 순위 공개
-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팝업 전시회 운영
- Npay-삼성화재, 디지털 대출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KB손보, 7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전국화 과제' iM뱅크, 포스트 황병우 시대 열리나
- MBK 중징계 직격탄…롯데카드, 대주주 리스크 고조
- '고환율 쇼크'에 외국인 엑소더스…개미는 '저가 매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아이엠뱅크), 금융박물관 누적 관람객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 2대구지방환경청, 인화성·폭발성 유해화학물질 대량 취급사업장 특별 현장점검 실시
- 3경산교육지원청, 전남 고흥청과 교육 교류 워크숍 개최
- 4도시철도 무임수송 국비 지원, 국민 청원 5만 명 돌파
- 5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2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6"골목이 살아야 도시가 산다’". . .포항시, 시민 공감 포럼서 활성화 해법 모색
- 7포항시, KIST·RIST·경상북도와 ‘LTI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 8김천시, 2025년 내고장 TOP기업 ‘㈜조흥GF’ 선정
- 9감천초등학교, 학습지원대상학생 유리 전사 공예 진로체험 실시
- 10포항시, 유럽 최대 규모 MICE 박람회 참가…글로벌 마이스 시장 정조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