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은퇴전후 고객 특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증권·금융 입력 2019-06-13 17:39:18 수정 2019-06-13 17:39:18 고현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지난 12일 은퇴전후의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연금형 입출금통장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1.5%의 금리가 제공된다. 또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마련되어 있는데,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 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현재 연 최고 2.15%까지 적용되며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인 5,000만원을 회전형에 넣은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또한,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저축액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고,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할 수 있다. 1년 주기로 결정되는 금리 역시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아울러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예적금의 경우에는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처별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홈쇼핑, 주유소, 대중교통(1%), 이동통신, 병원(동물병원 포함), 약국(1.5%),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레저스포츠(1.8%), 해외가맹점(3%)다. 5,000점 이상의 누적포인트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카드 결제계좌로 5,000원 단위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내달 31일까지 '시니어플러스 우리패키지' 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