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맥스, ‘스냅챗’ 광고 영업 계약 체결… “글로벌 매출 사업 본격화”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는 연결 손자회사 ‘애드맥스(ADMAX)’가 ‘스냅챗(Snapchat)’의 광고 영업 계약 연장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애드맥스는 지난해 6월 스냅챗의 글로벌 광고영업 및 운영을 총괄하는 바이두재팬과 국내 최초 광고 영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출시된 사진·영상 특화 메신저앱 ‘스냅챗’은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10초 만에 내용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휘발성 메시지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영국·프랑스·호주 등 주요 글로벌 국가들을 중심으로 13~34세 연령층의 70% 가량이 스냅챗 어플을 사용 중인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특히 평균 30분 이상의 앱 체류시간을 기록하고 있어 광고주들에겐 효율적인 글로벌 광고집행이 가능한 채널로 선호받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이 불확실한 매체 네트워크를 활용한 광고보다 유저군이 확실하게 보장된 플랫폼 광고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스냅챗 계약 체결이 향후 매출 확대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준영 애드맥스 대표이사 역시 “스냅챗과 같은 플랫폼 시너지를 통해 올해도 실적 확대의 밑거름을 마련해갈 것”이라며 “해외 6개국을 거점으로 최근 2년 연속 성장을 이어오며 글로벌 매출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는 FSN그룹 시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주 채널 확대에 집중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FSN의 해외사업 법인 ‘FSN 아시아’의 소셜미디어 전문 광고 자회사인 애드맥스는 현재 3,0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수 소셜 미디어 광고 사업을 진행해 온 애드맥스는 효율적 광고 운영을 위한 트래픽, 콘텐츠 관리 및 모니터링 분석 등에 특화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우리銀 베트남 투자설명회 개최…중소기업 글로벌 도약 물꼬 튼다
- 우리銀, 국민연금 수탁은행에 4회 연속 재선정
- 하나銀·산자부·HL그룹·무보, 美 관세 피해 협력업체 대상 수출금융 지원
- 한양·LS證, 부실 코스닥社 자금조달서 활발한 '팀플레이'
- 보험硏 "500만 치매 시대…한국도 지자체 보험 필요"
- 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BNK금융 고군분투…지역 살리고 건전성 지킨다
- 수협은행, 비은행 첫 인수…금융지주 전환 속도
- 뉴로랩-광주시, AI·협동로봇 기반 '랩오토메이션' 시장 진출 가속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