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콘, 글로벌 빅파마 NLRP3 타킷 염증질환치료제 개발사 주목…자이버사 부각↑
글로벌 빅파마들이 NLRP3(염증복합 조절제)를 타깃으로 염증성질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인콘이 자회사인 자이버사가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11시 현재 인콘은 전 거래일보다 8.03% 오른 1,615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의 저명한 바이오-제약 신문 BioCentury에 따르면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펩타이드인 사이토카인의 상위에서 작용하는 염증성 복합체를 타깃으로 염증의 근원을 차단하는 새로운 기전으로 항염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의 바이오벤처 회사인 IFM 테라퓨틱스와 자이버사 테라퓨틱스가 전임상에 진입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세포 내 인플라마좀 (Inflammasome)이라는 염증조절 복합체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NLRP3(염증복합 조절제)를 타깃으로 하여 신경퇴행성 질환부터 비알콜성지방간염 (NASH)에 이르기까지 아직 마땅한 치료제가 없다.
이에 글로벌빅파마들이 염증성질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 벤처회사들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가장 최근인 2019년 4월에 노바티스(Novatis)는 IFM 테라퓨틱스의 자회사인 IFM 트레를 약 1억 3000만달로에 인수했다. 또 BMS는 IFM 테라퓨틱스를 인수해 바이오 벤처 회사 사상 최대 10억 달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한편 인콘의 자회사인 자이버사는 NLRP3 인플라마좀을 형성할 때 관여하는 단백질인 ASC를 특이적으로 억제해 기존 치료제보다 훨씬 더 강력한 항염증을 가질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가 되는 염증성질환치료제 IC 100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임상을 준비 중에 있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