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불매 배지 떼라는 이마트' 일파만파.. 하루만에 유튜브 30만 돌파

본지가 29일 단독 보도한 '[NO 재팬] “日 불매 배지 떼라”는 이마트…돈만 벌면 된다?'의 유튜브 조회수가 하루만에 30만건을 돌파하면서 이번 사안이 일파만파로 확대되고 있다.
본지는 29일 오후 '[NO 재팬] “日 불매 배지 떼라”는 이마트…돈만 벌면 된다?'를 정규 방송으로 보냈다. 이마트 노조원들이 매장에서 ‘일 불매 뱃지’를 부착하고 고객들에게 일본 상품 안내를 거부하자 이마트 사측이 노조원들에게 배지를 떼라고 지시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30일 오후 2시 현재 이 방송의 유튜브 조회수는 32만건을 돌파했다. 시간당 조회수가 3만건씩 늘고 있는 셈이다. 같은 시간대에 유튜브에 게재된 '[이슈플러스] 이마트, 돈만 아는 기업?'도 하루만에 2만6000건을 돌파했다. 본지 영상은 인터넷 카페와 커뮤니티에도 빠르게 인용되고 있다.
이마트 노조는 사측에 “자발적인 반일운동을 못하게 하는 것”이라며 반발하며 지난 8일 이마트에 ‘일본 제품 안내거부 배지 착용’에 대한 공문을 보냈다. 이마트 관리자가 일본제품 안내 거부 뱃지를 착용한 사원을 불러 강제로 뱃지를 떼라 했는데, 이를 중단하라는 내용이 골자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 22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의 현장 관리자가 캐셔 직원을 사무실로 데리고 가 일본제품 안내거부 배지를 떼라고 강요했다. 특히 노조는 단순히 이번 한 건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7월24일 이후 한달동안 이마트가 일본제품 안내거부 운동을 시작한이래로 23개 매장에서 배지 제거를 강요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마트는 일본 제품 안내 거부 배지를 떼라고 한 것은 맞지만, 강요가 아니라 권유을 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인터넷뉴스팀 enews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 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소벤처기업부
- 2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3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4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5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6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7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8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9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10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