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2019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
차별화된 광고로 한국 최초 타이틀 획득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차별화를 발판으로 광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10월 2일 구글이 개최한 ‘2019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 2019)’에서 ‘테라 MCN 캠페인’으로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을 한국 최초로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 마케팅 중 가장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사례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앞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017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에서도 역량을 인정받아 한국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Winner로 선정된 바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한국 최초 타이틀을 두 차례나 획득하며 광고 시장에서의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테라 MCN 캠페인’은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 타깃인 20~30대에게 테라 인지도 확보를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31명과 협업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인 ‘Related Video Extensions’를 적용해 유저 이탈을 방지하면서 유입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총 1,500만 명의 구독자에게 콘텐츠를 노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수상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콘텐츠를 만드는 협업을 넘어 전략적인 운영의 중요성을 보였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최영섭 대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은 흔하지만, 효과를 내기 쉽지 않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와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만성피로에 체중 증가까지…‘몸이 느려진다’는 신호 놓치지 마세요
-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치매 위험, ‘유전자 점수’로 미리 알 수 있다
- B형간염 환자의 간암, 더 정밀한 예측 모델 개발
- 고려대 의대 해부학교실 유임주 교수, 대한해부학회 으뜸상 수상
- 강동경희대병원, 장기 손상 최소화 방사선 장비 ‘Varian 헬시온 4.0’ 도입
- 불안을 치유하는 고전의 힘…책 ‘마흔에 시작하는 30일 주역’
- 유방암 수술 후 재건 성형 …"자가조직 이용 때 정신질환 위험"
- 美 생식의학회 ‘차광렬 줄기세포상’ 멜버른대 케이티 아이어스 교수 수상
- 서울대어린이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2영천시·CJ프레시웨이, 우로지 외식업소 로컬브랜딩 메뉴 시연회 개최
- 3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48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 마무리
- 4포항 전통 한지문화 체험행사 ‘백추지 한지여정’ 철길숲 한터마당서 개최
- 5포항시, ‘뱃머리마을 국화전시회’ 1일 개막…가을빛 힐링 정원으로 초대
- 6포항시, 2030년까지 AI 인재 10만 명 양성… 대한민국 AI 중심도시로 도약
- 7경주시, 제주테크노파크‧경주융합회와 지역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 8김밥축제로 하나된 김천, 그 어느때보다 아름다웠다
- 9영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제 연수로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공정성 강화
- 10영진전문대 동물보건과, ‘제3회 동물보건사 선서식 및 수혼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