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힐스테이트’ 1위…자이·e편한세상 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2019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조사결과 힐스테이트, 자이, e편한세상이 1~3위를 차지했다.
13일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2,970명을 대상으로 국내 도급순위 상위 50개 브랜드에 대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내놨다.
조사결과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 가치(1곳 단수응답), 구매희망 브랜드(1곳 단수응답)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 순위에서 현대 힐스테이트가 197.18%로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의 자이는 185.31%로 2위를,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은 154.24%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122.6%)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15.81%)가 4, 5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포스코건설의 더샵, SK건설의 SK뷰, 두산건설의 두산위브가 뒤를 이으며 10위권에 들었다. 10위권 밖에선 우미건설의 우미린이 3년 연속 1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는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28.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입소문 및 광고호감(16.9%), 지역의 랜드마크(16.3%), 본인의 거주경험과 건설사 규모(14.1%)가 뒤를 이었다.
한편,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32.7%로 1위를 차지했다. 또 단지규모(26.5%), 가격(18.6%), 시공능력(8.4%)이 뒤를 이었다.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정도를 파악한 결과(10에 가까울수록 ‘매우 그렇다’) 광고 또는 브랜드를 통해 아파트의 특징을 기억한다는 응답이 7.86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8.86로 나타났다. 일반 아파트와 비교한 브랜드 아파트의 신뢰감 정도는 8.38, 자부심은 8.38, 품질에 대한 기대감은 8.11으로 평가됐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관세 타결·소비쿠폰에…기업 체감경기 석 달 만에 반등
- 티웨이항공, 소노호텔앤리조트와 ‘나타스 홀리데이’ 참가
- 한국타이어, ‘벤투스’ 브랜드 UHP 라인업 유럽 출시 20주년
- 기아, PBV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MOU
- GST,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CO₂ 칠러 첫 수주
- 서울 떠나는 30·40대, 인천 원도심으로…‘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주목
- AI전문기업 메인라인, 조직개편… ‘AI와 SaaS R&D 집중’
- 미니 신도시급 배후 수요 품은 '이문 아이파크 자이 i-PLACE' 분양
- KT, ‘부산 클라우드데이 2025’ 개최
- 제네시스, '프리키 프라이데이 2'서 만난다…GV60·GV80 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관세 타결·소비쿠폰에…기업 체감경기 석 달 만에 반등
- 2앱코, 케데헌 열풍에 국립중앙박물관 ‘단청 키보드’ 품절
- 3오하임앤컴퍼니 "이주영 본부장 영입…가구 사업 본부 신설"
- 4티웨이항공, 소노호텔앤리조트와 ‘나타스 홀리데이’ 참가
- 5대구대 사범대학, “해외 봉사로 따뜻한 나눔 실천”. . .필리핀서 교육봉사 펼쳐
- 6대구행복진흥원, 저출생 극복과 청년 정착을 위한 워라밸 문화 확산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특성화고 미래인재 양성 위한 2025 비즈쿨 프로젝트 2차 G-Biz 창업 워크숍 개최
- 8대구경북지방병무청, 2025년 12월 입영 각 군 현역병 모집 접수
- 9대구상수도사업본부 “조류 걱정 NO! 대구 수돗물, 365일 안심하고 드세요”
- 10영남대, 국제개발‧보건의료‧인문사회 아우르는 융합 비전 선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