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클래시스, 소모품 매출 성장 덕 분기 최대 영업익 기록”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삼성증권은 14일 클래시스에 대해 “소모품 매출 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이 대폭 개선되며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목표가를 기존 1만6,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솔 연구원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2.3% 감소한 211억원이었으나,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22.9% 증가한 118억원으로 영업이익 기준 분기 최대실적”이라며 “장비 성수기인 지난 2분기의 높은 기저로 장비매출은 전분기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소모품 매출이 급증하며 소모품 매출이 장비매출을 넘어선 첫 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래시스의 리프팅 시술명인 ‘슈링크’는 작년 8월 유투브에 노출되며 검색량 피크를 기록한 이후 계속 검색량이 레벌업된 수준을 유지 중으로, 시술 대중화 등으로 인해 시술 횟수가 많은 네트워크 병원향 장비매출이 확대되고 있다”며 “아울러 해외 매출 성장 또한 본격화돼 장비매출 비수기임에도 불구 해외 장비매출이 전분기대비 4.8%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임직원 스톡옵션 행사 가능 기일 이후 약 2개월 간 총 280만3,625주 중 절반 이상이 행사됐다”며 “신규 상장 지분은 대부분 국내외 기관투자자에게 매각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잔여 스톡옵션 행사 시 추가 상장 가능한 주식 수는 전체 주식 수의 2.1%로, 스톡옵션 잔여분 행사는 유통물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다만 “여전히 충분하지 못한 유동주식비율은 투자에 제약 요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존재”하다고 덧붙였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