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 개최... 국내외 화학 산업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려
㈜메쎄이상(대표이사 조원표)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공동주최하는 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이 오는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제11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제8회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제2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은 국내외 화학 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로 2019년 국제전시산업연맹(UFI)의 국제 인증을 받으며 국제적인 공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
2019년부터 제조업 중간재의 국산화가 이슈로 떠오르며 첨단 소재뿐만 아니라 장비, 부품 등 전체 산업 후방 생태계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은 산업경쟁력의 원천이자 고부가가치가 창출되는 단계로 정부의 주도적인 육성 정책과 투자 아래 산업과 기업의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은 화학 소재부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항공우주 산업에 적용되는 부품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 화학 장비를 모두 아우르는 대표적인 소부장 산업 전시회로 글로벌 화학 제조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 산업의 방향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대전은 건축, 자동차, 조선, 공업 재료, 디스플레이, 에너지, 나노, 바이오 & 의료 등 모든 제조업에 필수 요소인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대표 B2B 전문 전시회이다.
함께 개최되는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 산업전에서는 최근 IT 분야 제품의 혁신적인 성능 향상과 습식 표면처리 기술 규제 강화로 인하여 요구되는 친환경인 표면처리 기술과 4차 산업용 고부가가치형 도금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에서는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기자재는 물론 환경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화학 안전 산업에 필요한 장비와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가한다.
또한, 산업 내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코팅과 접착 춘계 세미나 ▲한국부식방식학회 세미나 ▲표면기술교류회 ▲화학물질 제조 산업 안전 세미나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컨퍼런스(SURFCOAT KOREA) ▲그래핀 코리아(Graphene Korea)와 같은 컨퍼런스가 함께 개최되어 산업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참가기업의 국제화 역량 강화 및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KOTRA와 공동 주관사업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세계 각국 무역관을 통해 유효 바이어를 초청하여 1:1 비즈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어는 직접 제품과 기술을 볼 수 있어 제품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참가 기업은 바이어 초청 비용 부담을 줄여 단기간 최대한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에서는 국가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소부장 산업과 산업 종사자들 사이에서 제일 이슈가 되고 있는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에 관한 법률(화평법)’을 주제로 전문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기업의 마케팅 효과는 물론 화학 제조 산업이 다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또, 참가 기업의 비용 부담은 줄이고 비즈니스 성과는 올리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 마련했다.”고 전했다.
각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국내 전시회 개최 지원금과 수출 바우처 사업을 통해 기업의 참가 비용 부담을 줄이고 인천 소재 기업의 경우, 한국 산업단지 공단과 연계해 전시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각 지자체의 공동관 참가로 인해 더 많은 기업이 전시회 참가 기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화학 제조 산업대전은 현재 참가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1차 부스 배정을 완료했으며, 잔여부스에 대해 선착순 마감으로 참가업체 모집을 하고 있다.
아울러 참관객 온라인 사전등록이 시작돼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입장료 없이 동시 개최되는 3개의 전시회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버스커 버스커 형태, 태국서 프로듀서로 활동 ‘눈길’
-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세종문화회관서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스위스 시계 ‘오데마 피게’, ‘카우스’와 협업 한정판 시계 공개
- 특별한맛주식회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선 '갈릭홀릭쌈장’ 선보여
- 바이올리니스트 윤유경, 콘체르토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선보여
- 매거진 ‘싱글즈’,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에 구디백 협찬
- 일초픽, 청정 자연 제주도 흑돼지 편육 출시
-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 오는 12월 14일 오픈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2025년도 전속작가에 정지원 작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