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디지털 리더스-서포터즈 출범…“디지털 인재 육성”
증권·금융
입력 2020-02-07 11:01:01
수정 2020-02-07 11:01:01
유민호 기자
0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오금로 본사에서 ‘디지털 리더스–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리더스–서포터즈는 Sh수협은행의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일선 본부부서 및 전 영업점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조성 조직이다. 콘텐츠 제작 및 피드백 적극성, 아이디어 제안 등에 대한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활동량에 따라 혜택을 부여한다.
디지털 리더스는 마인드와 적극성을 고려해 영업점 및 부서별 1명씩 선정하고, 디지털 문화 전파 주도 및 교육 콘텐츠 활용을 독려하는 역할을 맡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금융본부 소속직원으로 디지털 리더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피드백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 임직원이 디지털 문화를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디지털 리더 등급제도를 통하여 우수직원은 MWC(Mobile World Congress) 등 국제박람회 참관 기회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빈 행장은 “미래 금융환경에 대응하여 전 직원이 ‘디지털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성실히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원거리 영업점 직원을 고려해 수협은행 최초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어 전 직원의 참여도를 높였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