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X삼양식품, 화끈한 콜라보 '불닭치킨' 화제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삼양식품 '불닭볶음''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했다.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했다.
멕시카나치킨은 전체 가맹점 가운데 50% 이상이 10년 이상 지속된 가맹점으로 그만큼 본사에 대한 신뢰가 높고 각 가맹점 마다 오랜 기간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불닭치킨 역시 이런 브랜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기 위해 출시된 '비밀병기'로 평가 받는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높였다.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총 브랜드평판 하락에도 치킨 전문점 브랜드 평판에서 4위를 고수하며 1세대 치킨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으며 주요 치킨 브랜드들의 전반적인 총지수 하락을 통해 4위권에 성적을 유지한 멕시카나는 이번 신메뉴 출시 등과 더불어 상반기 다양한 전략을 통해 더욱 높은 순위를 바라보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힐, 日 Qoo10 메가할인서 '비너스 질 유산균' 컬래버
- 식약처, ‘위고비’ 청소년 허가? 오남용 우려 ‘모락모락’
- 암젠, 희귀 소세포폐암 치료제 ‘임델트라주’ 허가
- 강남세브란스병원,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 기념식 열어
- 골절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 갈수록 증가... 학회 "약제 급여 기준 개선해달라"
- 환자·보호자 한 목소리 “혁신 신약, 빠른 급여 적용 필요해”
- 뉴트리케어, '바르토바 테라헤르츠 EMS 종아리 마사지기' 출시
- 동아제약, 여성청결제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 리뉴얼 출시
- 자생한방병원, KB국민은행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천세종병원 건강검진센터, AI 등 다양한 첨단 의료 솔루션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본투표 앞두고 불법 현수막 극성… 단체홍보인가 차기 정치 행보인가
- 2전세사기 피해자 860명 추가 인정
- 35월 수출 1.3% 감소…반도체 선방에도 자동차·석유화학 부진
- 4경기 침체에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75%↑…실업급여 수급도 역대 최대
- 5두나무, 월드비전 가상자산 첫 매도 지원
- 6LG에너지솔루션, 미국서 ESS용 LFP 배터리 대규모 양산 시작
- 7더본코리아, 가맹점과 ‘상생위원회’ 구성 본격 추진
- 8카카오모빌리티, 사우디 국가 프로젝트에 첫 해외 솔루션 수출 협약
- 9요플레부터 라면·커피까지…최근 6개월 새 60개사 가격 인상
- 10서울 고가 아파트 거래 ‘뚝’…토지거래허가구역 확대 여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