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X삼양식품, 화끈한 콜라보 '불닭치킨' 화제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삼양식품 '불닭볶음''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했다.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했다.
멕시카나치킨은 전체 가맹점 가운데 50% 이상이 10년 이상 지속된 가맹점으로 그만큼 본사에 대한 신뢰가 높고 각 가맹점 마다 오랜 기간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불닭치킨 역시 이런 브랜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기 위해 출시된 '비밀병기'로 평가 받는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높였다.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총 브랜드평판 하락에도 치킨 전문점 브랜드 평판에서 4위를 고수하며 1세대 치킨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으며 주요 치킨 브랜드들의 전반적인 총지수 하락을 통해 4위권에 성적을 유지한 멕시카나는 이번 신메뉴 출시 등과 더불어 상반기 다양한 전략을 통해 더욱 높은 순위를 바라보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손가락 붙은 채 태어난 필리핀 교사, 강남세브란스병원서 초청 치료
- 뚱뚱男 점점 많아져…절반이 '비만 상태'
- 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 50억 기부금으로...세브란스병원, ‘민윤기치료센터’ 오픈
- 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 암 진단 후에도 담배? 심근경색 위험 최대 64% 높다
- 임플란트 수술 앞두고 있다면…전신질환·골밀도 점검 필수
- 힘찬병원 “PRP 관절강내 주사, 통증 감소·기능 개선 도움”
- 배곧서울대병원 착공식...미래형 스마트병원 첫걸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의회 산경위, 지역 산업·경제 현장점검 마무리
- 2부천시, 공동주택 장기수선계획 컨설팅 본격 추진
- 3남원시의회 연구단체, 스마트농업·특화작물 전략 모색
- 4목포시, 바닷물 만조 피해 주의보…해안가 차량 주차금지
- 5순창 쌍치 파크골프장 개장…350명 참가 기념대회로 열기 더해
- 6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 소상공인 우수상품 박람회 개막
- 7장수군, 장수역사전시관서 '추석맞이 세시풍속 한마당' 열어
- 8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장애인·노인복지관에 온누리상품권 나눔 실천
- 9장수군보건의료원 새 수장 노승무 박사 취임
- 10고흥군의회, '인구 증진 위한 정착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