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X삼양식품, 화끈한 콜라보 '불닭치킨' 화제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삼양식품 '불닭볶음''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불닭치킨'을 출시했다.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치킨은 동종 업계 중 멕시카나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독보적인 메가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맛에 열광하는 외식 산업의 분위기를 바탕으로, 경기 불황 속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했다.
멕시카나치킨은 전체 가맹점 가운데 50% 이상이 10년 이상 지속된 가맹점으로 그만큼 본사에 대한 신뢰가 높고 각 가맹점 마다 오랜 기간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불닭치킨 역시 이런 브랜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잡기 위해 출시된 '비밀병기'로 평가 받는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높였다.
현재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은 총 브랜드평판 하락에도 치킨 전문점 브랜드 평판에서 4위를 고수하며 1세대 치킨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으며 주요 치킨 브랜드들의 전반적인 총지수 하락을 통해 4위권에 성적을 유지한 멕시카나는 이번 신메뉴 출시 등과 더불어 상반기 다양한 전략을 통해 더욱 높은 순위를 바라보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