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이크홀딩스, ‘항바이러스 패치’ 폐렴균 효능 국가연구원에 시험 접수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모자이크홀딩스가 항바이러스 효과 87%에 달하는 바이러스패치 공급을 본격화 하고 있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국가연구원 시험 의뢰를 통해 폐렴균 억제 효능 검증에 나선다.
모자이크홀딩스는 최근 국내 독점 총판권을 확보한 ‘비엠지키미아이 바이러스패치(BM JIKIMI-i VIRUS Patch 이하 지키미패치)’ 관련 폐렴균에 대한 항균·항바이러스 시험을 추진중이라고 5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4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폐렴균 대상 항균시험 접수를 마쳤으며 현재 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달 24일 시험 결과서를 발급 받을 예정이다.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은 산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서 안전, 생활용품, 의료기기, 바이오, 녹색산업 등에 대한 평가 인증과 연구 개발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는 공인시험기관이다.
모자이크홀딩스는 바이러스 지키미패치가 코로나 19에도 항바이러스 효능을 검증 받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러스패치는 이미 ‘사스(SARS-CoV)’, ‘메르스 (MERS CoV)’와 같은 호흡기변종바이러스 대상 시험결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87%에 달하는 것으로 검증된바 있기 때문이다. 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KC인증성적서(GGK-1123)를 획득했다.
중국 코로나19 의료 전문가그룹(China Medical Treatment Expert Group)은 지난 28일 국제 학술지 NEJM(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중국 2019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임상적 특성(Clinical Characteristics of Coronavirus Disease 2019 in China)’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논문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는 사스(SARS-CoV)와 유사한 임상적 특성을 보였다.
모자이크홀딩스 관계자는 “바이러스 지키미패치는 이미 사스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에서 효능을 인정 받은 제품으로 코로나19와 임상적 특징이 유사하다면 코로나19에도 항바이러스, 항균 효과가 뛰어뛰어날 것 예측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WHO를 비롯 국내외 전문가들은 마스크 재사용을 반대해왔는데, 일반인의 마스크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당국은 새롭게 교체할 마스크가 없을 때는 오염이 심하지 않은 마스크를 본인이 재사용 하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며 “바이러스 지키미패치가 항균, 항바이러스, 소취 등 마스크 사용 위생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자이크홀딩스는 지난 3일 정식 공급에 돌입한 바이러스 지키미패치의 판매 호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또, 중국, 일본 등에서도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양·ABL 품은 우리금융, 분기 1조 클럽 기대
- BNK 회장 선임 '깜깜이'…경고장 날린 금감원
- 불장에 빚투도 역대급…4년만에 24조원 돌파
- 영우디에스피, 'SEDEX 2025' 참가…반도체 관련 솔루션 공개
-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5조원 돌파
- 티로보틱스, 'SEDEX 2025' 참가…유리기판 진공 이송 로봇 공개
- 케이지에이, 코윈테크·탑머티리얼과 합동 IR 진행
- 9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93.1…전년比 7.3%↑
- 신한투자증권, ‘처음ISA’ 서비스 가입고객 5000명 돌파
- 하나카드, ESG 일환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S일렉트릭, R-센터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 2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 3구민호 여수시의원 “섬박람회 TF 인사 논란… 전남도는 시민 앞에 사과해야”
- 4구광모, APEC CEO 서밋 참석…LG 최고경영진 총력 지원
- 5여수광양항만공사, 북극항로 개척 위한 4개 기관 맞손
- 6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 7출렁다리 254개 시대...지역관광, 다리만 놓고 끝났나
- 8이천쌀문화축제, “쌀로 잇는 즐거움”...22일 개막
- 9해리농협 천일염가공사업소, 코스트코 매장 입점 기념식 개최
- 10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지역 미식 산업 활성화 캠페인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