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데이터-휴먼소프트웨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 MOU
누구나데이터-휴먼소프트웨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 MOU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누구나데이터(대표 김자유)와 휴먼소프트웨어(대표 이규철)는 비영리단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솔루션 간 연동 고도화를 통해 모금 성과 분석의 접근성을 향상할 방침이다. 또 보유 빅데이터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비영리단체 종사자에게 통찰력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누구나데이터는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영리단체가 도입할 할 때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휴먼소프트웨어의 ‘MRM’ 소프트웨어는 비영리단체의 후원자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문 솔루션으로 현재 비영리단체 1,300여곳이 사용하고 있다.
김자유 누구나데이터 대표는 “디지털 모금 성과를 온전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실제 후원자 데이터와의 통합 분석이 필수적”이라며 “휴먼소프트웨어와 계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모금 분석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철 휴먼소프트웨어 대표는 “모금 성과 분석을 위한 실제 모금 통계를 찾아보기 힘든 것이 국내 비영리단체의 현실”이라며 “양사의 공동 연구를 통해 실제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이론이나 추측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비영리단체들이 보다 나은 모금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