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데이터-휴먼소프트웨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 MOU
누구나데이터-휴먼소프트웨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 MOU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누구나데이터(대표 김자유)와 휴먼소프트웨어(대표 이규철)는 비영리단체 디지털 모금 성과 분석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솔루션 간 연동 고도화를 통해 모금 성과 분석의 접근성을 향상할 방침이다. 또 보유 빅데이터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비영리단체 종사자에게 통찰력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누구나데이터는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구글 애널리틱스’를 비영리단체가 도입할 할 때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휴먼소프트웨어의 ‘MRM’ 소프트웨어는 비영리단체의 후원자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문 솔루션으로 현재 비영리단체 1,300여곳이 사용하고 있다.
김자유 누구나데이터 대표는 “디지털 모금 성과를 온전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실제 후원자 데이터와의 통합 분석이 필수적”이라며 “휴먼소프트웨어와 계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모금 분석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철 휴먼소프트웨어 대표는 “모금 성과 분석을 위한 실제 모금 통계를 찾아보기 힘든 것이 국내 비영리단체의 현실”이라며 “양사의 공동 연구를 통해 실제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이론이나 추측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비영리단체들이 보다 나은 모금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you@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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