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관광대학원, ‘소상공인창업과정’ 등 석사학위 과정 후기 신입생 모집

문화·생활 입력 2020-04-29 14:12:29 수정 2020-04-29 14:12:2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세종대 관광대학원 제공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이 2020년 석사학위 과정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 눈에 띄는 것은 호텔·외식경영학과 내에 신설된 '소상공인창업과정' 전공이다. 임대료,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소상공인 사업장 전체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요즘, 600만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 차원에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론과 실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창업학과를 개설하게 됐다는 게 세종대 이희찬 관광대학원장의 설명이다.

 

관광대학원의 소상공인창업과정 커리큘럼은 소상공인 창업학, 소상공인 관련법과 정책의 이해, 상권과 입지 분석, 판매와 점포운영 관리, 프랜차이즈와 독립창업, 점포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계약법 연구 등 소상공인이 경영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경영능력을 갖춰 경쟁력을 높여 나아갈 수 있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세종대 이희찬 관광대학원장은 어떤 목적으로 창업을 하는지, 어떤 자금이 필요한지 명확하게 설정하고, 창업교육과 정책적 지원은 어떻게 받는 것이 좋은지 여러 절차와 과정에 대한 이해가 잘 돼 있는 분과 그렇지 못한 분의 차이는 클 것이라면서 “창업학과를 통해 소상공인 스스로 경영진단과 개선방안 도출, 시장환경 분석을 통한 창업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소상공인창업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초 2학기 수업료를 30% 감면(장학금)해 준다는 점도 큰 메리트로 꼽힌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에는 호텔 및 리조트,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들이 대부분으로,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가면서 소상공인 창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의견을 보다 폭넓게 수렴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2020학년도 관광대학원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 모집 학과는관광경영호텔·외식경영’. 전공은 컨벤션·이벤트경영, 여행·항공경영, 골프·리조트경영, 식생활문화산업, 호텔경영, 외식경영, 소상공인창업 등으로 편제돼 있다. 학업을 마치면 관련 전공 명의의 석사학위를 받는다.

 

지원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에 한한다.

 

2020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1차 원서 접수는 5 4()~11() 오후 5, 서류는 5 12() 오후 5시 마감 ▲2차 원서 접수는 6 8()~15() 오후 5, 서류는 6 16() 오후 5시 마감 ▲3차 원서 접수는 7 13()~20() 오후 5, 서류는 7 21() 오후 5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호텔관광대학 관광대학원 교학과(광개토관 916)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