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협업툴 '플로우' 유료 기업 1000개 돌파ㆍㆍ협업 SW 경쟁 속 매출·충성고객 모두 잡아
차별화된 '제품력'과 '고객 응대'
올해 내 유로 도입 기업 2,000개 돌파 목표

국내 대표 업무용 협업툴 '플로우(flow)'의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가 플로우 서비스를 유료로 시작한지 2년 만에 유료 도입 고객사 기업이 1,000개를 돌파했다.
플로우는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30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플로우의 성공 요인은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제품력'과 '신속한 고객 응대'다.
대부분 협업툴이 메신져(채팅) 기능만 제공하는 반면, 플로우는 메신저에 프로젝트 협업 기능을 한 곳에 담은 올인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aaS 방식의 서비스는 물론 On-Premise까지 효율적인 방법론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유연성이 큰 장점이다.
더불어 플로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였다. '실시간 상담 채널'을 운영하여 2시간 내 신속한 응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 월 2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에서 '플로우 활용법'을 무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플로우 고객지원팀 팀장은 "한국형 기업들은 빠른 업무 진행 중요시 하기 때문에 업무용 협업SW의 고객센터에서 빠른 응대는 필수다. 외산 솔루션과의 서비스 격차를 더 벌리기 위해 한층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6월에는 고객사 1,000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오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플로우는 단연 독보적인 고객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가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JTBC, 중앙일보, 메가박스 등 있다. 최근에는 현대모비스, S-OIL, BGF리테일, 이랜드 리테일 등에서 추가로 플로우를 전사로 도입했다. 규모가 큰 중견/대기업에서 전사적으로 도입을 할 경우 평균적으로 한 기업당 3,000~5,000명에서 많게는 1만 명까지 플로우를 사용하게 된다.
플로우 이학준 대표는 "2020년, 올해 내 유료 도입 기업 2,0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백혈병·심장병 이겨낸 15세 소녀, 부산에 미술공방 열다
- 재발 잦은 난소암, 간단한 혈액 검사로 ‘치료 효과’ 예측한다
- "이마 주름의 주범은 '눈꺼풀 처짐'"…성형외과학회서 '눈썹 내림술' 제안
- 국내 첫 ‘한국 지도전문의 워크숍(K-FDC 2025)’ 개최…전공의 수련교육 혁신 시동
- “비만은 만성질환”…GLP-1·GIP 시대, 전문가 체계적인 관리 필요
- 강남세브란스 구성욱 병원장, 동아병원경영대상 수상
- 유방암 수술, 로봇·내시경 ‘최소침습술’이 합병증 줄인다
-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의료질평가 5년 연속 전 영역 ‘1등급’
- '술 한 잔'도 심장에 독…"심혈관에 안전한 음주는 없다"
- 로킷헬스케어, 'AI 당뇨발 재생 플랫폼'...국내 11개 거점 병원 도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2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3임실군, 215억 규모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 선정
- 4장수군,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전북 농생명산업지구 공모 선정
- 5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상호 기부로 지역경제 선순환 앞장
- 6고창식품산업연구원, 미강 발효 추출물 기반 근감소 예방 기술 특허 출원
- 7장애인·비장애인 화합 문화 확산 '2025 고창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8고창군, 지자체 최초 '영농태양광 주민참여형 정책 방향' 포럼
- 9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우수'
- 10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