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즈 파운데이션x토다이, 파라과이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커먼즈 파운데이션과 토다이가 파라과이에 코로나19 진단키트 9,000개를 기부했다. 파라과이는 최근 코로나19가 크게 확산하고 있으나 진단키트가 부족해 진단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커먼즈 파운데이션과 토다이는 지난 27일 국내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사 코젠에 진단키트 9,000명 분($100,000)을 주문했고, 지난 29일 항공편으로 기부하는 진단키트를 현지로 보냈다.
4차산업에는 저렴한 비용의 지속가능한 청정 에너지의 대규모 확보가 관건이다. 커먼즈 파운데이션에 있어 파라과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력발전소를 앞세운 전략적 파트너다.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 주한파라과이대사는 “주한 파라과이 대사로서 커먼즈 파운데이션이 파라과이 보건복지부에 KogeneBiotech Co. Ltd 사의 COVID-19 진단키트 약 $100,000 상당의 9,000점을 기증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커먼즈 재단의 기증은 파라과이 내 팬데믹 COVID-19 확산을 막고 이를 종식시키기 위한 파라과이 외무부의 지원 차원에서 본 대사관과 조율하여 이루어졌으며 파라과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커먼즈 파운데이션에 파라과이는 진행중인 사업의 핵심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투자처이다. 지난 2018년 말 관련 사업을 위한 계약을 현지 조인트벤처와 체결했고, 최근 전기구매계약(PPA)을 위한 행정, 법률, 금융 절차들이 대부분 진행이 완료되었다.
최용관 커먼즈 파운데이션 이사장은 “최근 남미의 코로나19 상황이 급속도로 악화되었는데, 진단키트가 부족해 코로나19 진단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인도적인 차원에서 긴급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해 양국 우호 관계가 더욱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질 높은 조기 완화의료, 진행성 암 환자 생존율 2배 높인다
- 건국대병원, 진행성 전립선암 환자 위한 ‘플루빅토’ 치료 도입
- 오늘부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시작!
- 건강 챙기고 기부하고…한림대의료원, '제5회 위런위로' 개최
- 러닝 인구 1000만 시대…전문가 "족부질환 주의"
- ‘영유아 호흡기 감염병 관리 방안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한의협 "무허가 녹용 판매 업체, 영구 퇴출해야"
- 가수 이기찬, 이지현도 재발한 ‘허리디스크’…한의통합치료 해볼까?
- "EGFR 변이 폐암에 ‘렉라자+리브리반트’ 병용 요법…3년 생존율 60%"
- 중앙대병원, 로봇심포지엄 성료…로봇수술 최신지견 공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법무법인 여름 '뚝딱이혼', 소송·협의이혼 보완한 '스마트 이별법' 이목
- 2미쉐린코리아, 차세대 타이어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3' 등 출시
- 3KGM, 추석 맞이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 실시
- 4'롯데카드 해킹사고' 청문회 증인 채택된 MBK 김병주 회장, 출석 여부 '관심'
- 5그린플러스, 충남 부여·전남 보성서 74억 스마트팜 수주
- 6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진행
- 7밀집, 포토이즘과 업무 제휴 협약…‘맵달서울’ 오픈 박차
- 8정철원 담양군수 "당분간 민생‧경제 회복에 올인할 것"
- 9이엠텍, 신제품 ‘ETo 하이브리드’ 첫 프로모션
- 10노브랜드 버거, 출점 가속화에 ‘NBB 아카데미’ 확장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