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벽 없는 플랫폼ㆍㆍ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링’ 런칭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직업을 보면 그 시대에 어떤 직업이 가장 각광받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크리에이터는 2018년 처음으로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직업에 순위권에 진입한 이후로 매년 그 순위가 올라가고 있다.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CREATOROO(크리에이터링)’가 지난 1일 런칭됐다.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링은 기존의 인플루언서, 유튜버, BJ 및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터들의 오픈형 플랫폼이다.

사진= jtbc x 틱톡 공모전 사례 /크리에이터링 제공
크리에이터링은 대형 디지털 광고 대행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량의 광고주들의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으로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에 참여기회를 갖는다.
공모전 방식은 총 세가지로 우승상금을 향한 서바이벌 방식의 오디션형, 2차 채널의 버즈량을 활용한 트래픽형, 사전에 조율된 메가 크리에이터들의 경쟁으로 하이퀄리티의 캠페인을 가능하게 한 인비테이션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크리에이터링의 관계자는 “우리는 모든 창작자를 Creator로 정의한다. Creator의 모든 Creative가 세상의 가치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 플랫폼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한편, 크리에이터링은 6월 신규 크리에이터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6월 19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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