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고객사 175만 돌파…저력 입증

[앵커]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인정돼 상장한 국내 1호 테슬라 상장 기업 카페24가 기대에 부응하며 온라인 전자상 거래 플랫폼 부분에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청석기자입니다.
[기자]
글로벌 온라인 전자상 거래 플랫폼 제공 기업 카페24가 고객사 175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카페24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상장된 국내 첫 테슬라 상장기업으로 온라인 진출을 원하는 기업의 쇼핑몰, 광고, 마케팅, 호스팅 인프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현재 카페24를 통해 월 평균 약 9,200개의 쇼핑몰이 개설되고 있으며 연간 10만개의 창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프랑스 화장품 회사 로레알에 팔리며 화제가 됐던 ‘스타일난다’도 카페24를 통해 온라인몰을 개설한 사례입니다.
이외에도 SM엔터테인먼트, 올리브영 글로벌몰 등 대기업 들 역시 온라인몰 개설을 위해 카페24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현목 / 카페24 홍보팀장
“2003년 솔루션 출시 이후 17년 동안 쌓아온 전자상거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자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성공적인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저희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인 페이스북숍스와 파트너쉽을 맺은 전 세계 8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력도 입증했습니다.
[인터뷰] 이현목 / 카페24 홍보팀장
"카페24는 앞으로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기술을 접목해 더욱 고도화 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카페24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그에 걸맞는 기술 발전을 통해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계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입니다. /blu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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