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고객사 175만 돌파…저력 입증

[앵커]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인정돼 상장한 국내 1호 테슬라 상장 기업 카페24가 기대에 부응하며 온라인 전자상 거래 플랫폼 부분에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청석기자입니다.
[기자]
글로벌 온라인 전자상 거래 플랫폼 제공 기업 카페24가 고객사 175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카페24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상장된 국내 첫 테슬라 상장기업으로 온라인 진출을 원하는 기업의 쇼핑몰, 광고, 마케팅, 호스팅 인프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현재 카페24를 통해 월 평균 약 9,200개의 쇼핑몰이 개설되고 있으며 연간 10만개의 창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프랑스 화장품 회사 로레알에 팔리며 화제가 됐던 ‘스타일난다’도 카페24를 통해 온라인몰을 개설한 사례입니다.
이외에도 SM엔터테인먼트, 올리브영 글로벌몰 등 대기업 들 역시 온라인몰 개설을 위해 카페24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현목 / 카페24 홍보팀장
“2003년 솔루션 출시 이후 17년 동안 쌓아온 전자상거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자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성공적인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저희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인 페이스북숍스와 파트너쉽을 맺은 전 세계 8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력도 입증했습니다.
[인터뷰] 이현목 / 카페24 홍보팀장
"카페24는 앞으로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기술을 접목해 더욱 고도화 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카페24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그에 걸맞는 기술 발전을 통해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계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입니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규근 "청년 안심 주택 임대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불구 미가입 속출"
- '윤활유 의혹' SPC삼립, 경찰 식약처에 함동점검 요청
- 마른장마 후 폭염…파종 앞둔 제주 당근 등 생육 부진 걱정
- 구리 공급망 차질 우려…페루, '무허가 광부' 규제에 반발 격화
- 신동주, 동생 신동빈 등 롯데 경영진에 1000억원대 손배소 청구
- 트럼프 "7일 12개국에 '관세 적시'한 서한 보낼 것"
- 세계식량가격 다시 '상승'…유지·육류·유제품 올라
- '李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1인당 최대 55만원
- 산업부, 2차 추경 4456억원…내수·AI 등 신산업 육성에 초점
- 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김상민 대표,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 2차규근 "청년 안심 주택 임대보증보험 가입 의무화 불구 미가입 속출"
- 3삼성화재, '365연간 해외여행보험' 출시
- 4박성만 고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5고창군 폭염대응...고창읍성 등 8곳 양심냉장고 생수지원
- 6고창군공무직노동조합,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7남원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 북미 식품박람회 참가…추어기반 제품 홍보
- 8문화다양성을 실험하는 가장 작은 단위, 협동조합
- 97개국 41명 외국공무원, 치맥페스티벌 즐기러 대구 방문
- 10대구 지역 우수 식품기업, 미국시장 공략에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