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농심,해외 인지도 확대…목표가↑”

증권·금융 입력 2020-07-23 08:05:27 수정 2020-07-23 08:05:27 김혜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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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하나금융투자는 23일 농심에 대해 “미국 등 해외 인지도가 확대되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43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농심은 현재는 미주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지도가 확산되고 있다”며 “주요 가공식품 수출의 미국 비중은 2014년 11.3%→ 1H20 16.4%로 큰 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이어 “미국은 중국만큼이나 중요한 가공식품 수출처로 부상했다”며 “올해 상반기 농심 미국 법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5%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심 연구원은 “2분기 농심 미국 법인 매출액은 1,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된다”며 “라면이 식사 대용으로 급부상하면서 미국 현지인의 재구매율이 유의미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신라면 블랙’을 선정하는 등 현지 평가도 우호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농심의 높아진 해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이익 체력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4%, 98.9%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어 “ 2015년 이후 내리막을 걷던 이익체력은 올해 퀀텀 점프해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jjss123456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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