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페어 ‘2020 핸드아티코리아’, 8월 2일 성황리 폐막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 '2020 핸드아티코리아'가 4일간의 행사를 마치고 지난 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국내 대표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시작으로 유명 핸드메이드 업체와 작가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손으로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진 핸드아티코리아는 각종 핸드메이드 작품들과 디자인 일러스트, DIY 부자재, 수제 디저트 등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품목은 물론, 참관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클래스와 부대행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프로그램들로 가득했다.
착한가치소비관과 크라우드펀딩관, 디자인 서적 및 일러스트레이션 굿즈가 있는 북아트특별관, 코로나19로 인해 입국하지 못하는 해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해외작품쇼케이스관 등 각각의 주제를 담은 기획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매일 다른 주제로 꾸려진 스테이지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들의 버스킹 공연, 패션쇼, 클래식 공연, 마술쇼, 라이브 페인팅,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이 펼쳐지며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사진=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또한 1인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핸드메이드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세미나와 1:1 비즈 매칭 상담회 역시 참가한 이들의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한 비즈니스 세미나 수강생은 “창업을 기획 중인데 정보가 필요하여 참석하게 되었다”며 “나와 같이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알맞은 강의었다”고 말했다.
1:1 비즈 매칭 상담회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단순히 전시회 참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입점하고 싶었던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입정 방법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한편 핸드아티코리아는 참여작가와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비닐장갑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시장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안전 관리에도 철저한 모습을 보였다.
오는 10월 열리는 ‘핸드아티코리아 할로윈’은 10월 29일(목)부터 11월1일(일)까지 수원메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메쎄이상 핸드아티코리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산병원 장영우 교수, 로봇수술 개인 통산 1000례 달성
- 위암 수술, 작게 절제하고 기능은 최대한 보존한다
- 경희대병원 유지욱 교수팀, 모야모야병의 뇌졸중 연관 혈관신호 확인
- “무릎관절염, 조기에 한의치료로 수술·고위험 진통제 사용 줄인다”
- “포도씨 추출물, 하지정맥류 개선 효과”
- 이대엄마아기병원 6000번째 분만 주인공…호주서 온 '51세 초산모'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 태백 거주 직원 위한 태백생활관 개관식 개최
- 2문영상 총경, 제81대 남원경찰서장 취임
- 3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2027년 준공
- 4경주시, 주민 주도형 ‘경주형 마을만들기’ 본격화
- 5김천교육지원청, 나눔으로 이어가는 청렴 실천
- 6영진전문대, ‘AICOSS 캠퍼스 한달살기 서울편’ 본격 시행
- 7영천시, 2026 丙午年(병오년) 해맞이 행사 개최
- 8영천시, 별무리아트센터서 즐기는 연말 원스톱 문화행사 ‘별난장’ 개최
- 9김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10영진전문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국가고시 합격률 80%대 ‘일취월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