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헌혈의집에 ‘코로나19 방역 살균기’ 100대 기증
코로나19 바이러스, 6초 만에 99% 사멸
서울중앙혈액원 관할 헌혈의집 16개소 전달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대한적십자사 산하 서울중앙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의 집과 함께 코로나19 방역 강화에 힘을 보탠다.
한국테크놀로지는 25일 오전 10시 헌혈의 집 서울역센터에서 UV 자외선 ‘안티코(Anti-co)’ 살균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이병길 한국테크놀로지 대표와 임직원, 류금영 헌혈의 집 서울역센터 책임간호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테크놀로지 대표와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중인 헌혈의 집 의료진과 시민들의 100세 건강을 응원하기 위한 모금을 진행했다. 모여진 성금은 회사가 공식 유통하고 있는 안티코 살균기 100대 구입에 사용했다. 회사는 이런 모금 운동을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에도 확대해 전개할 방침이다.
안티코 살균기는 서울 소재 헌혈의 집 16개소에 전달된다. 살균기는 각 센터의 의료진을 비롯해 헌혈하기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국테크놀로지가 대한적십자사 산하 서울중앙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의 집과 함께 코로나19 방역 강화에 힘을 보탠다.
한국테크놀로지는 25일 오전 10시 헌혈의 집 서울역센터에서 UV 자외선 ‘안티코(Anti-co)’ 살균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이병길 한국테크놀로지 대표와 임직원, 류금영 헌혈의 집 서울역센터 책임간호사 등이 참석했다.
앞서 한국테크놀로지 대표와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중인 헌혈의 집 의료진과 시민들의 100세 건강을 응원하기 위한 모금을 진행했다. 모여진 성금은 회사가 공식 유통하고 있는 안티코 살균기 100대 구입에 사용했다. 회사는 이런 모금 운동을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에도 확대해 전개할 방침이다.
안티코 살균기는 서울 소재 헌혈의 집 16개소에 전달된다. 살균기는 각 센터의 의료진을 비롯해 헌혈하기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국테크놀로지가 유통 중인 안티코는 미국 보스턴 대학교 등이 추진한 ‘자외선의 바이러스 제거 효과’ 실험이 성공하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의료 기기다. 연구 결과, 살균기의 자외선에 코로나19 등의 바이러스를 노출시키자 DNA가 붕괴되면서 6초 만에 99%가 제거되는 항바이러스 효능이 입증됐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라면서 “의료진·시민들의 100세 건강을 염원하고, 함께 한마음 한뜻이 되어 코로나19에 맞서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살균기를 기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중앙혈액원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인 가운데 한국테크놀로지가 살균기 기증에 나서 헌혈자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채혈 환경을 조성하고, 헌혈을 독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한국테크놀로지의 이러한 선행에 힘입어 부디 헌혈자분들이 헌혈의집과 헌혈버스를 많이 찾아주시기를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샤오미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1.5배 늘어난 1천415억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2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샤오미 총판 사업의 매출 견인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2배 가까운 호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소각"…기업이 주주에게 돌려드립니다
- 호실적 행진에도 킥스 ‘발목’…보험사 자본확충 부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2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3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4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5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6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7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8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9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10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