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캐릭터 홀맨, 18년 만에 우리 앞으로 다시 등장해
문자 감성을 담은 이모티콘 출시까지
2000년대 초 1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마스코트 캐릭터 '홀맨'이 18년만에 복귀했다.
귀여운 생김새와 어설픈 모습이 특징으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지정 ‘캐릭터 베스트 10’에
선정되기도 했던 홀맨이 18년만에 우리 곁으로 다시 다가온 것이다.
홀맨은 먼저 SNS를 통해 복귀를
알렸다.
지난 8월 1일 개설한 SNS 계정 ‘holeman_is_back'에서
매일 홀맨 본인의 일기를 80byte로 이야기하고 있으며, MMS로
전환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최근에는 “18년 전 지하철 구석에서
고장난 24핀 충전기로 충전하다가 방전이 되었는데, 누군가가
고물로 알고 동묘로 옮겨 놓아 18년 동안 잠들었다가 충journey(충전기)가 충전해줘서 깨어났다”며 본인이 사라졌던 이야기를 재미나게 들려주었고 "정말
오랜만이야! 돌아와줘서 기뻐!!", "더욱
귀여워져서 돌아왔네!! 응원할게"와 같은 댓글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홀맨은 오랜만에 깨어났더니
다들 문자를 쓰지 않고 메신저 APP을 쓰는 것에 대해 속상함을 나타내기도 했다.
사진= 홀맨 제공
지난 8월 24일에는 본인의 SNS 계정에 '톡까고 말할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김현정이 노래를 부르며 2000년대 감성을 더했다.
뮤직비디오에서 홀맨은 "80바이트 안 넘기려고 가득 채워 보냈었잖아.", "널 위한 글자 이모티콘 한 땀 한 땀 만들었는데"라며
과거의 애틋한 문자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마지막에는 "진화된
메신저로 우리의 감성은 퇴화해 버렸어요…그 시절 그 감성 다시 돌아왔으면…"이라며 과거의 감성을
그리워했다.
홀맨의 뮤직비디오 영상은 "문자
쓰던 감성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네", "음원 발매 해 주세요 제발 ㅠㅠㅠㅠ"과 같은 반응과 함께 현재까지 온라인 상에서 총 2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홀맨은 "적진으로 들어가는
게 ㄴㅐ 계획이었걸랑 ^_^~ㅋ"라는 말과 함께 9월 4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홀맨이
돌아왔다'를 출시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홀맨의 귀여운 움직임과 함께 과거 피쳐폰 UI를 기반으로 문자 메시지 시절 유행했던 세로 드립, 특수기호 이모티콘 디자인이 더해져 카카오톡에서도 과거의 문자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당진시, "당진콩막걸리, 인천공항서 찾아보세요"
- 2심사평가원,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간 '내부통제 제도 운영사례 공유회' 개최
- 3KT, 키즈랜드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50편…"AI로 재창조"
- 4두산에너빌리티, 美 테라파워 SMR 기자재 공급사로 선정
- 5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6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 7카카오, UN 포럼서 공공기여 사례 소개…"사회적 책임 다한다"
- 8중소기업중앙회
- 9메가MGC커피, 웹툰 '가비지타임' 콜라보…MD 5종 출시
- 10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협약…“온·오프라인 혁신”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