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사회적 거리두기에 배달 매출 154%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0-09-07 10:47:37
수정 2020-09-07 10:47:37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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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커피전문점의 배달 매출이 늘고 있다.
커피빈코리아는 지난달 딜리버리 서비스 7월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커피빈은 지난 4월 강남 지역 1개 매장에서 시범 테스트 진행 후 지난 7월부터 본격적인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전국 170여 개 매장에서 배달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피빈은 자택이나 회사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지난 8월에 배달 가능 매장을 50여 개 추가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8월에 새롭게 추가된 매장의 배달 주문량까지 포함하면 전체 주문량이 7월 대비 247% 증가했다. 특히, 전체 주문량에서 주거 단지에 입점한 매장의 비중이 41%를 차지해 재택근무, 집콕족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오피스 상권 비중이 34%를 차지했다.
커피빈 관계자는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방안 정부시책에 따라 수도권 매장 내에서 취식이 어렵기 때문에 배달 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주문을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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