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엠그룹,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라이브커머스코리아' 론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디지털마케팅 업체 이비엠그룹이 출사표를 던졌다.
자체 프로덕션을 계열사로 운영중인 이비엠그룹은 지난 9월 18일 네이버쇼핑라이브 2020 우리술 품평회 올해의 우리술 특집 1부, 2부를 방송을 통해 제품을 모두 완판 시키며 기존 커머스에이전시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기존 섭외에이전시, 촬영에이전시, 진행에이전시에서 별도로 진행되는 타업체화 다르게 자체 에이전시플랫폼, 프로덕션, 광고회사 전문인력을 운용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뷰티, 생활용품, 패션, 가구 등 비대면쇼핑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라이브커머스코리는 현재 아나운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 약 400여명과 협업 중이고 연예인 셀럽 섭외 에이전시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는 기본적으로 홈쇼핑처럼 심의나 규제도 없고 송출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또 스마트폰 등 촬영을 위한 장비만 있으면 송출할 수 있어 투자 규모 대비 효과도 좋다.
이비엠그룹 관계자는 "기존 에이전시 사업부와 별개로 MCN사업과 MCN교육을 진행하는 회사를 를 인수합병 예정이며 9월 중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자회사로 설립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모든 커머스의 핵심인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갖춰졌을 때 라이브 커머스에서 콘텐츠의 기획과 진행자의 역량이 더욱 중요한 이유이며 사전마케팅 및 브랜드 전반에 관련된 IMC마케팅 진행이 선행되어야 한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솔루션을 통해
컨텐츠의 질을 높이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