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10억 이상 VIP 개인고객수 1만명 눈앞
- 관리고객들에게 우량 해외자산 선제적 안내와 관리
- 수익률 관리,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등 차별화된 VIP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5일 지난 9월 말 기준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수가 9,8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회사 통합 이후로 역대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의 자산규모도 39조원을 기록하며 40조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1억원 이상 개인고객수와 자산규모 역시 작년 대비 각각 33%, 30% 늘어나며 20만명, 88조원를 돌파했는데, 이 역시 회사 역대 최고치 기록이다.
올해 들어 미래에셋대우의 VIP 고객수와 자산 규모가 역대 최고치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량 자산 공급과 차별화된 VIP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업계 최대 규모인 해외 현지법인 11개, 사무소 3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우량 자산의 투자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차별화된 VIP 서비스도 VIP고객수 및 자산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관리 고객 수익률을 ‘심각 -> 위험 -> 경고’ 3단계 조기경보 알림을 통해 사전에 모니터링해 집중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고객 수익률 위험조기경보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이러한 관리 시스템은 시장상황에 맞게 적절한 자산배분이 되어 있는지 자산 쏠림 현상은 없는지 등 VIP 고객들의 리스크 관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여 VIP고객만을 위한 프리이빗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적인 컨설팅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패밀리오피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들의 재무적, 비재무적 이슈를 분석해서 관심이 많은 다양한 분야의 니즈를 One-Stop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들어 벌써 2,000건이 넘는 컨설팅 건수를 기록했는데 올해 세법, 부동산 제도의 변화로 VIP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1.5배가 넘게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VIP고객의 컨설팅은 가업승계 등 장기 플랜을 다루는 경우가 많고, 프라이빗한 정보의 속성이 있어서 VIP고객별로 전담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솔루션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VIP솔루션본부 김기환 본부장은 “VIP고객의 가장 큰 관심사는 결국 수익률이 될 것”이라며, “고액자산가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하여 변동성을 고려한 수익률 관리 시스템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방향성을 제시하는 인프라가 미래에셋대우의 가장 큰 장점이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9월, VIP 브랜드를 ‘미래에셋세이지클럽(Mirae Asset Sage Club)’ 으로 새롭게 론칭해 더욱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VI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ET1 방어 나선 금융지주…기업대출 조이기로 방향 틀어
- ‘美 관세충격’ 코스피 2500 붕괴…낙폭 일부 만회
- 핵심 인재 떠나고 빼앗기고...토스證 김규빈 리더십 시험대
- 롯데카드, 실적 부진·MBK 리스크…새 주인 찾기 ‘난망’
- 또 구설 오른 키움證, 이번엔 주문 '먹통'…점유율 1위 흔들리나
- KB국민銀, 미얀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1억4000만원 지원
- 하나금융, 중기·소상공인 대상 총 6.3조원 긴급 금융지원
- 산업은행, 원전산업성장펀드 1000억원 조성 개시
- 대신證 "폴더블폰 성장 명확, 힌지 부품업체 KH바텍 주목"
- 코스피, 트럼프 관세 충격에…2500선 붕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교육청, 산불 피해 지원 성금 모금…4일부터 교직원 참여
- 2전북자치도교육청, 초등학생 대상 컴퓨터 기반 평가시스템 도입
- 3완주군, 주민참여예산 98억 확대 공모…30일까지 접수
- 4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협의회, 상위인증 완주군 방문…2025 정책 협력 논의
- 5무주군,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 6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7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8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 9전북자치도,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공모 선정…국비 42억 확보
- 10전북도소방본부, 화재조사 매뉴얼 제작 착수…TF팀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