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CJ ENM, 콘텐츠 경쟁력 감안…목표주가↑”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9일 CJ ENM에 대해 “CJ ENM 영업이익에서 커머스 사업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점과 콘텐츠 사업에서도 드라마 외에 예능·영화·음악 사업에서의 콘텐츠 경쟁력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과도하게 저평가돼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민정 연구원은 “CJ ENM의 3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667억원(-4.7% YoY, +3.5% QoQ)과 613억원(+1.8% YoY, -16.4% QoQ)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TV 광고는 부진함이 이어지고 있지만, 유튜브 채널 및 티빙의 디지털 광고가 꾸준히 성장해 미디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커머스 사업을 제외하고 콘텐츠 사업은 모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타격에서 벗어나지 못 하고 있다”며 “특히 TV 광고 시장은 코로나19 타격이 아니더라도 디지털 매체로의 광고 수요 이동으로 인해 구조적인 침체기를 겪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TV 광고 매출의 성장 여력이 제한적이나 미디어 사업 내에서 TV 광고 매출 비중은 30%까지 감소했고 콘텐츠 경쟁력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와 판권 판매 매출은 호조를 보이고 있어 실적 타격을 방어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제작비 절감을 통해 미디어 사업의 수익성은 오히려 개선되는 등 코로나19 타격을 피할 수 없는 영화·음악사업의 부진함까지 상쇄시킬 수 있는 체력을 갖췄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wown9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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