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콘텐츠, 어떻게 만들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세 가지 제안
슬로우 모션, 메이크업 커버 등 눈길 끄는 영상은 꾸준히 트렌드
메시지 좋다면 특별한 테크닉 없이도 주목 받을 수 있어

유튜브가 짧은 동영상 서비스를 오픈하고, 인스타그램에서도
‘릴스(Reels)’를 출시하는 등 틱톡을 견제하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틱톡이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주요 SNS 플랫폼이
된 상황에서 뒤늦게 틱톡을 시도해보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틱톡에 입문하고 싶으나 어떤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유형의 영상을 고려할 만하다.
틱톡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상은 ‘슬로우
모션’이다. 크리에이터 호댕, 한사월은 슬로우 모션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다. 영상이
진행되다가 한 순간 슬로우모션을 걸며 반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재미로 영상이 어떻게 끝날지 궁금하게 만든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다른 트렌드는 메이크업 커버 영상이다. 크리에이터 히욤은
아이돌 블랙핑크의 ‘제니’ 메이크업 커버 영상으로 무려 2,7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메이크업 커버 영상은
커버하는 대상과의 높은 싱크로율이 관건이다.
히욤의 경우, 컨실러와 파우더를 활용해 제니 특유의 머리
색깔을 구현하는 데 힘 썼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인기를 얻은 영상은 지금의 히욤을 백오십 만
팔로워를 달성한 크리에이터로 발돋움하게 했다.
많은 공을 들이지 않고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영상도 있다. 크리에이터
굥이는 머리끈 없이 머리 묶는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조회수 2,000만 회를 기록했다.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서라면 도구가 꼭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재치있게 뒤집는 이 영상은 메시지가 좋은 영상이라면
큰 테크닉 없이도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한편, 크리에이터 호댕,
한사월, 히욤, 굥이는 케이센트 전속 크리에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케이센트는 틱톡 공식 MCN사로
틱톡의 한국 진출 직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센트는 약 3천5백만
명의 누적 팔로워를 보유한 25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소속된 매니지먼트 기업이며 최근 틱톡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틱톡 마케팅 방면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 항암 치료 표적 'MET' 유전자, 폐암 이어 위암·대장암서도 타깃 확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2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3"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4"중학야구계 신흥 강호로 부상"…기장BC, '대통령기 전국중학야구대회' 첫 우승
- 5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6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7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 8美·나토, '나토 자금 활용 美무기 우크라 지원' 계획
- 9美법원, '오토파일럿 사망' 테슬라 책임 인정…"수천억원 배상"
- 10트럼프, 한미정상회담 언제하냐 질문에 "한미관계 훌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