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와 클라우드 ERP 총판사업 계약

증권·금융 입력 2020-11-19 14:23:53 수정 2020-11-19 14:23:53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 대표이사 권영범)이 19일 마이크로소프트 국내 2대 총판인 ㈜디모아(대표이사 이혁수)와 클라우드 ERP 총판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디모아는 쌍방울 그룹의 포비스티앤씨 자회사로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유니티, 폴리, 안랩, PTC 등의 제품을 유통시키고 있는 국내 소프트웨어 유통 전문 업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과 디모아는 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통한 클라우드 ERP 시장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디모아의 전국 1,700여 개 리셀러가 3만 6,0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ERP인 ‘시스템에버’를 소개하고 수요를 파악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스템에버’(www.systemever.kr)는 28년 맞춤형 ERP 사업을 통해 얻은 업무 프로세스 및 운영 노하우와 고객기업의 성장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통합형 제품으로서 초기 도입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맞춰 월지불형으로 판매되는 클라우드 ERP 서비스이다. 기업의 경영환경과 성장 단계에 맞춰 고객이 직접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 모듈을 단계별로 선택 가능하며, 모바일 ERP 및 경비지출관리, 쇼핑몰관리,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 등과 기본적으로 연동돼 있어 가입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클라우드 ERP 사업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이 안정적으로 안착되고 클라우드 ERP의 새로운 저변 확대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혁수 디모아 대표는 “이번 총판 계약은 국산 클라우드 ERP 서비스를 유통(referral)하는 국내 최초 사례로, 이를 계기로 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 리셀러 등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