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락, 日폴라리스 -X와 ‘오디티 댄스파이터’ 퍼블리싱 계약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투락이 일본 퍼블리싱 전문 회사와 손잡고 글로벌 콘솔게임 주요 시장인 일본 콘솔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투락은 온택트(Ontact)로 진행되는 지스타2020에 참가해 로그라이크 콘솔게임 ‘오디티 댄스파이터’의 일본지역 닌텐도 스위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폴라리스-X는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로 전세계에 2D 대전 격투 게임시대를 열었던 개발사 캡콤의 출신들이 설립한 회사로 게임 개발부터 퍼블리싱까지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 개발사와 협업을 통해 일본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일본 콘솔시장은 북미, 유럽과 더불어 전세계에서 주요 콘솔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힌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PC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가 잦아들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콘솔게임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다. 투락은 첫번째 IP 게임 ‘마키나이츠:블러드 바고스’ 등이 국내 및 북미, 유럽 콘솔시장에서 호평받은 바 있어 이번 오디티 댄스파이터의 흥행도 기대된다.
오디티 댄스파이터는 투락이 보유한 두번째 IP 게임으로 최고의 댄스 그룹을 꿈꾸는 오디티걸즈 멤버들이 가상세계 버추얼 월드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들은 테스, 토스, 테론, 파츄 등 4종의 기본 캐릭터와 히든 캐릭터 6종을 조작해 5종의 테마를 랜덤으로 선택해 스테이지를 이어간다. 각 캐릭터는 기본 스킬 2종과 보스 스킬 10종을 획득할 수 있어 총 120종의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스타2020 참가를 통해 폴라리스-X와 퍼블리싱 계약하는 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첫번째 IP게임에 이어 두번째 IP 게임인 오디티 댄스파이터는 오랜기간 준비한만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다양한 퀘스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