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고객 10명 중 6명 '편의성' 중요"
제주삼다수, 생수 음용 패턴 발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가 생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삼다수는 공식 SNS채널을 통해 생수 음용 패턴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이 구매와 음용의 간편함 때문에 생수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설문에 참여한 900여 명 중 65%는 ‘편리함’ 때문에 생수를 마신다고 답했다.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라는 응답은 17%로 뒤를 이어 건강 보다 편의성이 중요한 소비 요인으로 나타난 셈이다.
제주삼다수를 주로 어디서 구매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몰'(48%), '편의점'(16%), ‘대형마트'(11%) 순으로 나타나 구매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늘어난 비대면 소비와 집 근처 편의점 이용 확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제주삼다수는 소비 트렌드 변화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삼다수를 마실 수 있도록 가정배송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삼다수앱은 가정의 음용 패턴을 파악해 정기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 구독경제 형태로 전국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전담 직원이 직접 배달한다. 그 결과 3분기 기준 삼다수앱 가입자수는 작년 동기 대비 91%, 주문량은 30% 이상 증가했다. 재구매율 역시 75%으로 높게 나타났다.
삼다수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라고 답한 비율이 71%, 맛과 건강이 각각 12%, 9.6%로 뒤를 이었다. 품질 신뢰 배경에 대해서는 50% 이상의 응답자가 ‘제주가 가진 자연의 청정성’을 꼽았다. 39%는 국내 1위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라고 답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앞으로도 청정 제주도 지역에서 생산하는 제주삼다수의 품질 강화를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국민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하게 음용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경협, ‘기발한 초등 CEO교실’ 운영…"기업운영 체험"
- 셀트리온, '美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 카텍에이치, KIST 기술사업화로 재생탄소섬유 해외수출 본격화
- 휴넷, ‘포사이트 코리아 2026’서 테크·AI 사업전략 집중 조명
- SKT, 자체 언어모델 기반 문서 해석 기술 공개
- 대우건설 상반기 영업익 2335억원…전년 동기比 6.3%↑
- 아리바이오, 푸싱제약과 AR1001 중화권 상용화 계약 체결
- 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누적 판매 2300만캔 돌파
- GC녹십자, ‘로제텔·로제텔핀’ 연구자주도 심포지엄 성료
- KT그룹 희망나눔재단,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경협, ‘기발한 초등 CEO교실’ 운영…"기업운영 체험"
- 2트러스톤운용 "태광산업 금융당국 진정서, 사실관계 심각히 왜곡"
- 3셀트리온, '美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 4카텍에이치, KIST 기술사업화로 재생탄소섬유 해외수출 본격화
- 5휴넷, ‘포사이트 코리아 2026’서 테크·AI 사업전략 집중 조명
- 6SKT, 자체 언어모델 기반 문서 해석 기술 공개
- 7대우건설 상반기 영업익 2335억원…전년 동기比 6.3%↑
- 8아리바이오, 푸싱제약과 AR1001 중화권 상용화 계약 체결
- 9CSA코스믹, CB 납입 완료…잠정 대주주엔 AI社 스위트케이
- 10일동후디스, ‘후디스 산양유아식’ 누적 판매 2300만캔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