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 “쉽고 간편한 요리비법 가득”

경제·산업 입력 2020-11-27 10:33:56 수정 2020-11-27 10:33:5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 [사진=오뚜기]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주)오뚜기는 최근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담은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키친은 ‘오뚜기 키친’의 줄임말로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오뚜기의 부엌을 의미한다. 맛있는 요리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반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오뚜기 추천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레시피 홈페이지는 접속자의 편의성을 위해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으로 나누어 보여진다. 레시피 화면은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요리사진은 완성컷, 조리과정컷, 기타 스타일링컷 등을 전문 푸드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음식의 매력을 살리고 레시피의 전달력을 높였다.


각 레시피에는 조리시간, 준비시간, 인분 수, 영양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와 레시피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쉽도록 링크 전달, 메일발송, 인쇄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요리에 사용된 오뚜기 제품을 클릭하면 ‘오뚜기몰’ 판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해당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레시피 검색은 오뚜기 제품명이나 요리명, 재료명, 조리방법, 사용된 조리도구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여름, 겨울 등의 계절이나 캠핑, 생일, 파티 등 상황 맞춤형 레시피 제안, 얼큰·새콤·단짠 등 맛에 관련된 키워드로도 검색이 가능해 더욱 활용도가 높다. 


또한 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메뉴를 추천해주는 인기 검색어 기능과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키즈셰프 레시피, 최근 본 레시피 기능과 계량 꿀팁 등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키친의 레시피는 오뚜기 연구원과 셰프, 마케터들의 추천과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해 소개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메뉴 고민을 덜어주고 나아가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식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