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 “쉽고 간편한 요리비법 가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주)오뚜기는 최근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담은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키친은 ‘오뚜기 키친’의 줄임말로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오뚜기의 부엌을 의미한다. 맛있는 요리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반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오뚜기 추천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레시피 홈페이지는 접속자의 편의성을 위해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으로 나누어 보여진다. 레시피 화면은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요리사진은 완성컷, 조리과정컷, 기타 스타일링컷 등을 전문 푸드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음식의 매력을 살리고 레시피의 전달력을 높였다.
각 레시피에는 조리시간, 준비시간, 인분 수, 영양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와 레시피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쉽도록 링크 전달, 메일발송, 인쇄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요리에 사용된 오뚜기 제품을 클릭하면 ‘오뚜기몰’ 판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해당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레시피 검색은 오뚜기 제품명이나 요리명, 재료명, 조리방법, 사용된 조리도구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여름, 겨울 등의 계절이나 캠핑, 생일, 파티 등 상황 맞춤형 레시피 제안, 얼큰·새콤·단짠 등 맛에 관련된 키워드로도 검색이 가능해 더욱 활용도가 높다.
또한 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메뉴를 추천해주는 인기 검색어 기능과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키즈셰프 레시피, 최근 본 레시피 기능과 계량 꿀팁 등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키친의 레시피는 오뚜기 연구원과 셰프, 마케터들의 추천과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해 소개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메뉴 고민을 덜어주고 나아가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식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