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루멘스, 미니LED 패키지 삼성전자에 공급…실적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일 루멘스에 대해 “삼성전자가 다수의 TV 모델, 모니터, 노트북을 Mini LED로 전환한다면 패키징 요구 능력 증가분에 대한 수혜를 고객사 점유율이 높은 루멘스가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루멘스는 Mini LED 파일럿 생산라인을 국내에 두고 있는 루멘스는 전세계 중대형 패널용 LED 패키징 4위 업체다.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로 TV, 모니터, 노트북 BLU(백라이트유닛)용 LED를 공급한다. 현대차향으로는 차량용 LED 제품을 공급한다. 2019년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BLU및 조명용 LED 46%, 전장용 LED 37%, 도광판(LGP) 17%다. 삼성전자 TV용BLU 점유율은 25%(대수 기준 연 1,000만대 이상)로 추정된다.
김정환 연구원은 “2021년 삼성전자가 Mini LED TV 2,200만대를 생산할 것으로 추정되고, 루멘스는 이 중 65인치 4K TV 물량(1,20만대 추정)의 약 10%에 Mini LED 패키징 공급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Mini LED TV 1대에 사용되는 칩 개수는 일반 LCD TV 대비 100배로 늘어나면서 산업 내 패키징 여유능력은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면서 “루멘스는 Mini LED TV 패키징 공급으로 가동률이 상승하고, 패키징 능력 감소분을 보충하기 위한 외주 생산으로 LED 패키징 매출액과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다수의 TV 모델, 모니터, 노트북을Mini LED로 전환한다면 패키징 요구 능력 증가분에 대한 수혜를 고객사 점유율이 높은 루멘스가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루멘스는 LED 칩 크기를 100마이크로미터 수준으로 낮춘 제품을 사용해 Micro LED TV와 전장용 헤드램프 생산을 준비 중에 있다. 상업용 사이니지(signage) 등 초대형 디스플레이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그는 “전기차에서 탑재량이 늘어날 마이크로 LED는 실내/실외용으로 사용 가능해 택시/버스 등에서 탑재증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차기 농협은행장에 강태영·생명 박병희·손보 송춘수
- 하나銀 수출입·중소기업 대상 금융지원 시행
- [인사] Sh수협은행
- ‘적자 비상’ 새마을금고, M캐피탈 인수…“건전성 관리 과제”
- 김병환 "은행 건전성 부담 줄여 기업금융 지원 확대"
- 금융당국 “금융권 규제연기·위험가중치 조정”
- 불안한 정국에 美 매파적 금리인하…환율 '쇼크', 증시 '급락'
- 탄핵 후폭풍 속 난항 겪는 NH농협금융·은행 수장 인선
- 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美 'FOMC 쇼크'에 증시 급락…코스피 2.33%, 코스닥 2.16% 하락 개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LiFE 2.0사업 통해 대학 평생교육체제 구축 및 우수성과 창출
- 2영덕군, 파나크㈜와 ‘관광·경제 활성화’ 협약체결
- 3부산은행,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금융교육
- 4아워홈, ‘별미분식 인천공항T2점’ 리뉴얼 오픈
- 5아영FBC, ’서울의 심판' 우승와인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선봬
- 6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2호점 ‘선웨이 피라미드점’ 오픈
- 7롯데리아, 특화 전략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 8우아한청년들, '2024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
- 9차기 농협은행장에 강태영·생명 박병희·손보 송춘수
- 10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1호점 ‘엘미나점’ 오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