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 SNS 커머스 전문기업 ‘센시블’ 인수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준코스메틱이 SNS 기반 미디어 커머스 전문기업 ‘센시블’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수 총액은 65억 원이다.
센시블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기반 마케팅과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설립 첫해인 2018년에 매출액 6.6억으로 시작해 2019년에는 매출액 40억 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9월까지 매출액 70억 원을 기록해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익성 또한 올해 9월까지 영업이익 16.5억 원을 달성해 영업이익율이 23.6%에 달할 정도로 양호하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이준 관계자는 “센시블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뷰티, 패션에서 여행, 맛집, 성형, 영화에 이르는 관심사별 맞춤형 채널을 폭넓게 운영하고 있으며 3,0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SNS 기반 미디어 커머스가 활성화되고 있어 센시블은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소비 트랜드 뿐 아니라 기업의 니즈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최적화된 마케팅/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해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회사”라고 덧붙였다.
한편,제이준은 센시블이 운영 중인 파워채널 팔로워들이 제이준의 주요 고객층과 겹치기 때문에 인수 후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시블 인수를 통해 SNS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jjss1234567@sedaily.com |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화재 1분기 순이익 6081억원…전년比 13.2% 감소
- NH농협카드, 베트남 현지 프로모션 강화
- 신한카드, 하나투어와 함께 ‘스킵젠 투어’ 기획전 진행
- 롯데카드, 서울시와 ‘넥스트로컬’ 청년 창업 지원 협약 체결
- LS증권, CME그룹 후원 세계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교육생 모집
- BNK부산은행, 김해금융센터에 외국인 고객 특화점 신설
- 신한은행 ‘SOL 모임통장’, 출시 3개월 만에 40만 회원 돌파
- 하나카드, 국내 체류 외국인 전용 ‘하나 더 이지 체크카드’ 출시
- 대신증권, 1분기 영업이익 388억원…전년 대비 46.9%↓
- 우리은행, 대한적십자사와 기부신탁 공동마케팅 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국립5·18민주묘지 '비석닦기' 활동
- 2계명문화대, 제2기 외국인 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 3박원종 전남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이어가
- 4릴슨PE, 현대위아 독립법인 PMI 본격 착수
- 5'광주 매력', 60초 영상으로 전한다
- 6광주시, 'G-페스타 광주' 봄시즌 활짝
- 7광주 남구, '백운광장 금·토 야시장'개장···'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 8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9“교육시설도 입지 경쟁력 중요”…상권 중심 ‘맥캠퍼스’ 눈길
- 10함평군, 생태 교육 공간 '에듀테인먼트파크' 조성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