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내년 간편식 판매 채널 확대…매출 60억원 목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외식기업 디딤이 내년 간편식 시장에서 월 매출액 5억원, 연 매출액 6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30일 밝혔다.
디딤은 식품 제조 및 유통, 외식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8월 간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간편식 브랜드 ‘집쿡(ZIP COOK)’을 론칭한 바 있다. 지금까지 마포갈매기 브랜드를 활용한 ‘매콤갈매기’와 ‘통마늘돼지껍딱’, 무뼈닭발을 비롯해 백제원 ‘명품갈비탕’과 ‘소고기 보신전골’, ‘원조갈비찜’, 한라담의 ‘돼지 양념목살’, ‘돼지불갈비찜’, ‘제육불고기’, 연안식당의 꼬막장 2종 등 다양한 고품질 간편식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디딤은 2020년은 간편식 출시 및 알리기에 집중했다면 2021년에는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간편식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MOU를 맺은 프레시지와 함께 신메뉴를 출시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며, 대형 유통망 및 편의점 등에 입점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재 주요 판매 채널인 네이버 스토어팜과 자사 간편식 쇼핑몰 집쿡마켓 외에도 쓱닷컴, 쿠팡프레시, 헬로네이처에 최근 입점을 완료한 상태이며, 신세계 백화점, 마켓컬리와는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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