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유통가 희비…온라인 18%↑·오프라인 4%↓
경제·산업
입력 2021-01-28 19:49:25
수정 2021-01-28 19:49:25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유통업체의 오프라인 매출이 부진했지만,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8일) 지난해 온라인 유통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18.4% 늘고 오프라인은 3.6% 줄어, 전체 매출은 5.5%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즉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와 온라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며 온라인 매출 증가세는 지난해(14.2%)와 비교해 더 빨라졌습니다.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외출 자제와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0.9%)보다 감소 폭이 커졌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업태가 일제히 줄어든 반면, 온라인은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식품과 생활·가구 등 대부분의 상품군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