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회원 6,500만 '라자다'와 웨비나…"동남아 수출 성공법 공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내달 3일 오후 2시 '라자다가 전하는 동남아 매출 확대 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라자다는 회원 수 6,500만명을 보유한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중 하나다. 자체 물류 서비스 '라자다 글로벌 쉬핑(LGS, Lazada Global Shipping)'으로 섬이 많은 동남아시아에서도 신속 정확한 배송을 선보이고 있다.
카페24는 라자다와 손잡고 한국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해왔다. 사업자가 '카페24 마켓통합관리'를 통해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의 상품을 라자다에 노출하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 국가로 동시 판매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는 라자다의 크로스보더 사업을 총괄하는 자오지엔(赵俭) 이사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직접 연사로 나선다. 한국 사업자의 동남아시아 진출에 힘이 될 카페24와 라자다의 협업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상품의 판매 촉진 전략으로 ▲K스타일 상품 마케팅 프로그램 ▲동남아행 통관 및 배송 서비스 활용법 ▲사업 규모와 아이템에 맞춘 라자다 내 판매 모델 등 실질적 내용을 상세히 공유한다.
라자다가 직접 분석한 한국 상품의 동남아시아 판매 성장세와 향후 가능성도 웨비나에서 주목되는 발표다. 지속적인 한류 인기 확산과 현지 인터넷 보급 급증세가 만나 한국 사업자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 상황이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관심이 큰 사업자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동남아시아는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의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면서 한류 인기까지 큰 지역"이라며 "우리나라 브랜드의 현지 진출과 성공을 위한 글로벌 협업 생태계를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항공, 美 록히드마틴과 군수지원 파트너십 체결
- 하이프리 연구전담부서, ‘2025 수출 붐업 코리아’ 참가
- 종근당, 신약개발 전문회사 '아첼라' 설립
- 새벽네시, 국내 최초·최대 마케팅 컨퍼런스 'IMPACT 2025' 개최
- SBA, 2025 새싹 해커톤 참가자 모집
- 중기중앙회, '2025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 개최
- KAI-NLR, 차세대 공중전투체계 개발 협력 MOU 체결
- 중기중앙회,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규제에도 흔들림 없는 광명” 힐스테이트 광명11, 서울 대체 입지 실수요 주목
- LS일렉트릭, 3분기 영업익 1008억원…전년比 51.7%↑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9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93.1…전년比 7.3%↑
- 2신한투자증권, ‘처음ISA’ 서비스 가입고객 5000명 돌파
- 3해남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콩 선별 셀프 작업장' 운영…농가 호응 커
- 4서울경제TV 광주전남 주식회사, 스카이장례식장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
- 5대한항공, 美 록히드마틴과 군수지원 파트너십 체결
- 6하이프리 연구전담부서, ‘2025 수출 붐업 코리아’ 참가
- 7종근당, 신약개발 전문회사 '아첼라' 설립
- 8새벽네시, 국내 최초·최대 마케팅 컨퍼런스 'IMPACT 2025' 개최
- 9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 510만명…외국인 관람객은 3.7%
- 10김희수 진도군수 "지역방위 역량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