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해외주식 플랜YES 누적 가입계좌 16,000좌 돌파
- 출시 1년 10개월 만에 16,000좌 돌파
- 잔고 수익률 최고 종목은 테슬라 평균 191.11%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4일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인 ‘플랜YES’의 누적 가입계좌가 16,000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매월 자동으로 환전과 적립뿐만 아니라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매도까지 해외주식을 원 스톱으로 매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매달 50만원씩 미국주식을 매수하다 기대수익률 7%에 수익을 실현하기 원하는 고객의 경우,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 가입 한번으로 매달 지정한 종목을 자동으로 50만원씩 매수하게 된다. 또한 계좌의 수익률이 7% 도달 시 자동으로 매도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매번 매수주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립식 투자가 가능해 평균매입단가 인하효과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수익을 내고 있는 고객 비중이 78%에 달한다.
더불어 소수점 투자로 비싼 주식도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의 특성상 여러 종목을 동시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다. 전체 이용고객 중 30%가 포트폴리오 형태로 투자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은 종목에 투자한 고객은 36개 종목을 분산투자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투자한 TOP 5 종목은 구글, 애플, 아마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테크주가 차지하고 있다. 한편 전체 이용고객 중 약 8% 고객은 출시 이후 테슬라를 꾸준히 매수해 평균 190%를 상회하는 수익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지점내방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건설, 뉴질랜드서 하이엔드 주택 개발사업 나선다
- 2금호타이어, 기아 ‘PV5’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3현대모비스, 충북서 1급 멸종위기종 미호종개 치어 3000마리 방류
- 4풀무원-러너블, '디자인밀' 러너 맞춤 식단 출시·프로모션 진행
- 5정부 단속에도…비만약 불법광고, 상반기 '111건' 적발
- 6오스템임플란트,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7에어서울,日 요나고 탑승객 대상 쿠폰북 제공 프로모션 실시
- 8카카오맵, 좌표찍기 '댓글 테러' 차단…"업주에 리뷰 게재 선택권"
- 9AI 전문기업 ‘메인라인’, 2년 연속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10듀오,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하석진·이시원 모델 발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