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오랩,딥바이오와 AI기반 항체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안지오랩(251280)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암진단 솔루션 기업인 ㈜딥바이오(대표 김선우)와 손잡고 항체치료제에 대한 공동 개발에 나섬에 따라 항체의약품 파이프라인 개발에 속도를 낸다.
안지오랩은 딥바이오와 ‘인공지능 기반 항원-항체 친화도 최적화 알고리즘’에 기반한 파킨슨병 항체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지오랩은 이미 파킨슨병 치료 항체 선도물질을 확보한 상태다. 회사는 항체의 최적화를 위하여 딥바이오의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항원항체 친화도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우수한 친화도를 가진 최종 후보항체를 공동 개발하게 된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당사는 그동안 혈관신생 억제에 기반한 천연물의약품뿐만 아니라 항체의약품 연구 개발에도 매진했다”며 “자체 구축한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로부터 혈관신생뿐 아니라 암, 파킨슨병 및 코로나 바이러스 단백질 등 여러 가지 표적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선별하여 선도물질들을 확보했고, 이들 중 첫 번째로 당사가 보유한 파킨슨병 치료 항체 선도물질에 대한 친화도를 높이고 최적화를 위하여 딥바이오와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딥바이오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효율적인 최적화된 항체 개발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항체의약품 파이프라인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안지오랩이 보유한 항체 선도물질의 특징은 현재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잇달아 실패하고 있는 알파시누클레인 표적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단백질을 표적으로 한 항체치료제다. 이미 파킨슨병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능을 확인하여 새로운 표적과 이를 이용한 항체치료제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햇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발굴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습성황반변성, 비알콜성지방간염, 삼출성중이염, 치주질환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식약처 기능성 원료 인정을 받은 혈관신생 억제 효능을 가진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오비엑스(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안지오랩은 상장주관사를 NH투자증권에서 대신증권으로 변경하여 올 하반기 기술성 평가를 신청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뉴로메카, 포스코 'Finex 성형탄 수분·입도 측정 자동화’ 과제 수주
- 한국투자증권, 나스닥 옥션정보 서비스 국내 최초 도입
- 한국피아이엠, MIM 기반 '글로벌 방산시장 공략' 본격화
- 우리銀, 반도체·AI·로봇 수출입 기업에 금융지원 확대
- KB국민銀, 대한법률구조공단에 3년간 51억원 지원
- BNK부산은행, 하반기 내실성장·지역상생 주력
- 비투엔 “美 리본머티리얼즈와 ESG 관리체계 구축 계획”
- 나라셀라, 하반기 '편의점 주류 유통 품목' 확대
-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위조 얼굴 판별 출입통제시스템' K마크 획득
- 한울소재과학-KISTI, '양자암호 통신 인프라 장비' 공급 계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에르웍스, 워크웨어 새 기준 제시…국제안전보건전시회서 존재감
- 2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선불카드 지급 개시
- 3앰앰, ‘아시아로하스 산업대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 4정성일과 함께한 ‘피콰드로’ 아시아 투어, 서울서 성대한 피날레
- 5대동고려삼, 특허 제품 '홍삼&오일 TX GOLD' 출시
- 6포토아이브 전곡점, 리뉴얼 완료…특별 이벤트 진행
- 7브랜치앤바운드,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선정
- 8현대백화점그룹, 광주시와 도시공원 ‘리그린 파크’ 조성
- 9코웨이, CL지부와 ‘임금 협약 조인식’ 진행
- 10에몬스, 2025프리미엄브랜드지수 9년 연속 1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