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中 샘스클럽 프로모션 선정 ‘입점 4개월 만에 판매 400%↑’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내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에이치피오가 중국에서 판매 중인 성장특화 밀크파우더 ‘하이앤고고’가 월마트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할인매장 ‘샘스클럽’이 판매 주력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행사’ 제품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 선정은 중국 샘스클럽 입점 이후 4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전국 행사’를 통해 하이앤고고의 매출액 성장세는 더욱더 가팔라질 전망이다. 전국 행사는 고객 동선상 유동인구가 많은 통로 주변에 행사 제품을 배치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행사로 샘스클럽은 자체적으로 선정한 판매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샘스클럽은 중국 최대 회원제 할인점으로 300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의 코스트코와 같이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며 매년 80% 이상의 갱신율을 보일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다. 96년 중국 심천에 1호점 오픈 이후 지금까지 중국 전역에 3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브랜드 ‘Denps’는 이미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수입 제품 가운데 TOP10에 들어가는 제품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하이앤고고’도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라며 “이번에 전국 행사에 선정된 제품은 하이앤고고 ‘덴마크 오가닉 밀크파우더’로 덴마크 브랜드, 유럽산 원료, 유럽 제조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유럽 제품으로 자리 잡아 지난해 12월 중국 샘스클럽 입점 이후 올해 3월까지 판매량 증가율이 400%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에서는 오가닉 성장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덴마크 오가닉 밀크파우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재구매율도 높아 이번 전국 행사는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의 매출이 많이 증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치피오는 중국에서 티몰과 징동닷컴에 직영방식의 입점을 통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샘스클럽 입점에 이어 최근 중국의 대표적인 O2O채널인 ‘허마’ 등으로부터 입점 요청을 받는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요청이 증가하고 있어 중국 매출액 성장이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