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는 '현대카드ZERO Edition2'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2021년 1분기 인기 신용카드 톱10을 1일 공개했다.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결과다.
1위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ZERO Edition2)할인형’이 차지했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모든 이용금액 기본 0.7%, 생활필수영역은 1.5% 까지 할인되는 혜택이 새내기와 사회 초년생이 늘어나는 1분기에 큰 매력으로 어필했다. 적립 한도가 없고 연 1만원의 저렴한 연회비 또한 장점이다.
2위는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이 차지했다. 2020년 신용카드 순위 1위에 올랐던 신한카드 딥드림은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7%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할인점, 편의점 등 5개의 실생활 영역에서는 기본 적립의 3배인 2.1% 포인트가 적립되고 5개 중 가장 많이 이용한 1개 영역에서 3.5% 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3위는 ‘신한카드 미스터 라이프(Mr. Life)’로 통신요금과 공과금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업종에서 폭넓은 할인을 제공해 자취족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간에 맞춰 업종을 다르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TIME 할인서비스가 특징이다.
4위는 교통, 통신, 주유 등 생활 전방위 할인에 선택형 서비스팩을 제공하는 'KB국민 다담카드', 5위에는 고객이 원하는 업종별 혜택을 직접 선택해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가 이름을 올렸다.
6위는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로 주유 할인폭이 리터당 100원에 달한다. 7위는 스타벅스와 영화관에서 최대 60%, 배달앱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라이킷펀+’, 8위는 무조건 할인 카드인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차지했다. 뒤이어 온라인 쇼핑에 할인 혜택이 큰 ‘NH농협카드의 NH올원 파이카드’가 9위, 스트리밍과 배달앱 영역에서 최대 20% 할인되는 ‘NH농협카드의 올바른 플렉스(FLEX)’가 10위에 올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과간편결제 혜택이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다. 이번 1분기에는 사회초년생과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혜택이 집중되어 있는 카드의 검색량이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라고 밝혔다. 이어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스트리밍과 배달앱, 온라인쇼핑에 특화된 맞춤 혜택 카드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 “유커 돌아온다”…호텔·카지노株 최대 수혜?
- 한화생명, 이익 급감…해외 확장 전략 부담
- 나라셀라, 2분기 매출액 185억…전년比 4.8%↑
- 센코, 상반기 매출 159억 원…대외 변수 속 안정적 성장
- 그린플러스, 국내 스마트팜 수주 호조…상반기 매출 23.5% 성장
- KS인더스트리 “9월 임시주총 소집…이사 선임 안건 등 추진”
- 알엔투테크놀로지, 2분기 매출 44억…전년比 72.9%↑
- DB증권, 상반기 영업익 568억원…전년比 14%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시, 국산목재 목조건축 실연사업 자문단과 현장 토론
- 2영진전문대 간호학과, 호주서 글로벌 현장학습 성료
- 3정연욱 의원 "광복 80주년에 개딸임명식? 저는 불참합니다"…국민임명식 강력 비판
- 4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APC 최고 영예 아시아훈장 수상
- 5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6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7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8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9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10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