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솔루션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1-04-05 23:28:32 수정 2021-04-05 23:28:32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건강 챙기는 MZ세대 ‘정조준’

[사진=올리브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다

올리브영은 데이터 기반 건강 솔루션 플랫폼 건강비밀(와이즈셀렉션)’과 제휴를 맺고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2023년까지 건강식품 매출 2배 확대를 선언한 바 있는 올리브영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고헬스 사업 육성을 본격화한다.

 

건강비밀은 와이즈셀렉션이 만든 자가 진단 기반 건강식품 추천 플랫폼이다자체 개발한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건강식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한다올리브영은 MZ세대의 올바른 건강식품 섭취를 돕기 위해 전문성 확보를 목표로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다올리브영이 갖춘 상품 다양성에 개인별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에 맞춘 추천 서비스를 더해 공신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건강비밀의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공식 모바일 앱 내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구현했다올리브영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나에게 필요한 건강식품 찾기’ 탭을 클릭하면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별·연령대 등 기초 정보를 입력한 뒤 건강 고민식생활 습관선호하는 건강식품 제형 등 총 10개의 설문에 답하면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려한 최적의 건강식품을 선별해 추천한다주요 건강 고민에 따라 최대 3개의 상품이 추천되며건강 상태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나에게 필요한 대표 영양소추천 성분 등도 확인할 수 있다피로·면역·스트레스 등 건강 고민별로 추천된 상품을 장바구니에 바로 담을 수 있도록 했다.

 

올리브영은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지난해 헬스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작한 건강 새로고침’ 캠페인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매월 다른 콘셉트의 건강식품 큐레이션(추천)을 강화하는 한편,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효소 도입 등 이너뷰티 상품군 확대도 지속한다또 전국 매장에서는 기존에 브랜드별로 진열했던 상품들을 기능별 진열로 변경고객이 더 직관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식품 시장의 차세대 핵심 고객인 MZ세대에 맞춰 정보 제공과 구매 편의성 강화를 목적으로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올리브영은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시장 성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