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세계 3대 유아 박람회서 고객 선호 최상위 제품 선정
[SEN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다음달 상장을 앞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기업 에이치피오가 세계 3대 유아 박람회서 고객 선호 최상위 제품에 선정됐다. 에이치피오는 CBME(Children Baby Maternity Expo)가 주최하는 ‘바이어가 가장 관심 있는 분유 브랜드’ 조사 결과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가 고객 선호도 TOP3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BME는 임신, 출산, 육아 관련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3대 유아 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다. ‘하이앤고고’는 글로벌 최상위권 회사인 ‘Abbott’, ‘A2’, ‘Yili’, ‘Biostime’ 등이 포함된 밀크파우더 부문에서 TOP3에 선정됐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특히, 하이앤고고는 덴마크 정부의 지원을 받는 ‘덴마크 농식품 협의회’가 선정한 덴마크 대표 유기농 제품에도 포함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덴마크 정부는 에이치피오의 중국 대리상을 초청해 영사관에서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에이치피오의 덴마크 자회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엑스포에서도 하이앤고고를 덴마크의 대표적인 유기농 제품으로 선정해 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에이치피오는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 출시를 위해 덴마크 현지의 낙농업 협동조합과 협업해 유기농 유제품 원료를 확보했으며 키 성장뿐 아니라 면역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원료를 첨가해 기능성을 강화했다”며 “주원료 가운데 하나인 초유(初乳)는 독일에서 생산하는 등 유럽 자회사를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이 있기 때문에 이번 엑스포에서도 이런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파우더 형태로 판매되는 유제품에 대한 소비가 활발한 시장으로 에이치피오는 전략적으로 밀크파우더 제품을 기획해 3~14세의 성장기 아동을 대상으로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를 19년 6월에 출시한 바 있다. 성장기 아동을 타깃으로 하는 밀크파우더 시장을 신규 창출하면서 이미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포지셔닝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한편, 에이치피오의 상장 예정일은 5월 14일이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 2호점 오픈
- 신한은행, 1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 달바글로벌, 수출 모멘텀 강력…목표가 24만원-NH
- 美주식 낮 거래 재개 추진…증권사 수익 확대 기대
- 韓 시장 진출 본격화?…美 서클, 거래소·은행 잇단 회동
- 석화 살리기 나선 금융권…"여신 회수 자제"
- 대진첨단소재, 상장 반년 만에 '대표의 회사'로 향한 회삿돈
- 케이쓰리아이 "생성형 AI 기반 자체 솔루션 고도화"
- 포커스에이아이-온스테이션, '전기차 화재 예방' MOU 체결
- 상반기 은행 순익 14.9조…'비이자이익 급증'에 전년비 18%↑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 2김강우, 편스토랑서 건강 곡물 '파로'로 자녀 맞춤 집밥 소개
- 3인문·철학잡지 '타우마제인' 7호 출간…현대인의 '우정'을 묻다
- 4새누, 배리어프리 보관함 출시…코레일·SRT 역사 설치·교체 본격화
- 5진도군, 주민과 함께 지적재조사 사전 경계 협의
- 6K2코리아그룹,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
- 7엘칸토, 성공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어닝 서프라이즈’
- 8이베이 벤처스, A1 미디어그룹에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 9대라수건설, 완주군 체육발전기금 2000만원 기부
- 10MBC아카데미뷰티학원 안양평촌캠퍼스, 10월 신규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