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日 숍 채널·간사이 테레비 홈쇼핑 론칭…"日 시장 점유율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회사 에이치피오가 일본 1위 홈쇼핑 채널 ‘Shop Channel’(숍 채널)에서 히트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집 기획방송에 초청된데 이어 간사이 테레비에서 진행하는 대표 홈쇼핑 프로그램 론칭을 진행한다.
에이치피오는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한 '덴마크 바이오스토리'가 간사이 테레비에서 주관하는 ‘한밤중의 시장’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간사이 테레비는 후지 테레비의 계열사로 오사카를 중심의 일본 간사이 지역 3대 방송사로 손꼽힌다. ‘한밤 중의 시장’은 1996년 2월에 방송을 시작해 1,200회 이상 방송을 진행해온 간사이 테레비의 대표적인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간사이 테레비의 한밤 중의 시장은 판매 제품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의견을 기반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에게 신뢰도가 높은 홈쇼핑 프로그램”이라며 “바이오스토리는 5월 25일에 방송 편성되었고, 이번 방송의 성과에 따라 향후 추가 편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본 시장은 자체 유산균이 전통적으로 강하고, 소비자들도 새로운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지 않은 시장이지만 에이치피오는 지난해부터 성공적으로 덴프스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일본 시장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며 “일본 1위 홈쇼핑 채널 뿐 아니라 지방 유력 공중파TV까지 판매채널로 확보했다는 것은 제품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이번 홈쇼핑 론칭을 기점으로 에이치피오는 덴마크 바이오스토리의 일본 시장 확대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 시장의 주력 제품 가운데 하나인 ‘트루바이타민’도 바이오스토리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덴마크 바이오스토리는 국내에 출시한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누적 판매액 2,000억 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중국 시장에서는 2015년 부터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이 70만 박스에 달한다. 에이치피오는 올해부터 미국,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 2호점 오픈
- 신한은행, 1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 달바글로벌, 수출 모멘텀 강력…목표가 24만원-NH
- 美주식 낮 거래 재개 추진…증권사 수익 확대 기대
- 韓 시장 진출 본격화?…美 서클, 거래소·은행 잇단 회동
- 석화 살리기 나선 금융권…"여신 회수 자제"
- 대진첨단소재, 상장 반년 만에 '대표의 회사'로 향한 회삿돈
- 케이쓰리아이 "생성형 AI 기반 자체 솔루션 고도화"
- 포커스에이아이-온스테이션, '전기차 화재 예방' MOU 체결
- 상반기 은행 순익 14.9조…'비이자이익 급증'에 전년비 18%↑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원팀 보성'으로 2025 을지연습 성공 이끌어
- 2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 3김강우, 편스토랑서 건강 곡물 '파로'로 자녀 맞춤 집밥 소개
- 4인문·철학잡지 '타우마제인' 7호 출간…현대인의 '우정'을 묻다
- 5새누, 배리어프리 보관함 출시…코레일·SRT 역사 설치·교체 본격화
- 6진도군, 주민과 함께 지적재조사 사전 경계 협의
- 7K2코리아그룹,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
- 8엘칸토, 성공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어닝 서프라이즈’
- 9이베이 벤처스, A1 미디어그룹에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 10대라수건설, 완주군 체육발전기금 2000만원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