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日 숍 채널·간사이 테레비 홈쇼핑 론칭…"日 시장 점유율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회사 에이치피오가 일본 1위 홈쇼핑 채널 ‘Shop Channel’(숍 채널)에서 히트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집 기획방송에 초청된데 이어 간사이 테레비에서 진행하는 대표 홈쇼핑 프로그램 론칭을 진행한다.
에이치피오는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한 '덴마크 바이오스토리'가 간사이 테레비에서 주관하는 ‘한밤중의 시장’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간사이 테레비는 후지 테레비의 계열사로 오사카를 중심의 일본 간사이 지역 3대 방송사로 손꼽힌다. ‘한밤 중의 시장’은 1996년 2월에 방송을 시작해 1,200회 이상 방송을 진행해온 간사이 테레비의 대표적인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간사이 테레비의 한밤 중의 시장은 판매 제품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의견을 기반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에게 신뢰도가 높은 홈쇼핑 프로그램”이라며 “바이오스토리는 5월 25일에 방송 편성되었고, 이번 방송의 성과에 따라 향후 추가 편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본 시장은 자체 유산균이 전통적으로 강하고, 소비자들도 새로운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지 않은 시장이지만 에이치피오는 지난해부터 성공적으로 덴프스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일본 시장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며 “일본 1위 홈쇼핑 채널 뿐 아니라 지방 유력 공중파TV까지 판매채널로 확보했다는 것은 제품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이번 홈쇼핑 론칭을 기점으로 에이치피오는 덴마크 바이오스토리의 일본 시장 확대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 시장의 주력 제품 가운데 하나인 ‘트루바이타민’도 바이오스토리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덴마크 바이오스토리는 국내에 출시한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누적 판매액 2,000억 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중국 시장에서는 2015년 부터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이 70만 박스에 달한다. 에이치피오는 올해부터 미국,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차이커뮤니케이션,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와 마케팅 커머스 계약
- 대진첨단소재, 중국 주핑시 인사 방문…"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 나라셀라, 황금연휴 맞아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IBK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위한 'IBK 모두다' 프로젝트 성료
- 하나자산운용, 국내 최초 '1Q K소버린AI ETF' 신규 상장
-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 200만 명 돌파
- DB생명, 목소리로 전하는 나눔 '동화낭독 목소리 봉사활동' 실시
- 명인제약, 10월 1일 유가증권시장 상장…해외 진출 가속화
- NH농협은행,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 우리금융그룹, AI산업 동반성장 금융지원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차이커뮤니케이션,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와 마케팅 커머스 계약
- 2AI·바이오헬스·로봇 등…하이테커, 첨단산업 인재 양성 앞장
- 3라온익스, 제이씨와 스마트팩토리 사업협력 MOU 체결
- 4목포시, 추석 연휴 기간 빈틈없는 종합행정 서비스 가동
- 5한전, 말레이시아 전력공사와 신기술 협력 강화
- 6한상철 해양경찰교육원장, 추석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찾아 온정 나눠
- 7신안군, 집중호우 피해 주민에 68억 원 재난지원금 추석 전 '깜짝' 지급
- 8완도군,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발표…'안전·편안' 명절 최우선
- 9인천시, 현장 중심 사회보장계획으로 미래 연다
- 10대진첨단소재, 중국 주핑시 인사 방문…"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