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 진행
증권·금융
입력 2021-04-26 09:37:42
수정 2021-04-26 09:37:42
양한나 기자
0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 23일, 서울 본사에서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CCO가 참석하여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한 고객의 의견과 궁금증,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개선 아이디어, 보험거래 시 불편 사항 등 소비자 의견 청취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지난해 10월 수도권에 거주하는 고객으로 구성된 ‘톡톡패널단 2기’ 패널이 참여했다. 흥국생명은 지난해부터 외부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소통채널인 ‘톡톡패널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제안을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실제로 톡톡패널단은 지난 6개월간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흥국생명 홈페이지와 앱에서 사용하는 안내 용어를 고객중심으로 개선하고, UI/UX 디자인에도 톡톡패널단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고객 편의성 제고에 기여한 바 있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이 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수 있도록 흥국생명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 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철탑산업훈장' 수상
- NH농협은행, 서울대서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 실시
- 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2“글로 쓰면 음성 변환”…‘AI 오디오’ 일레븐랩스 상륙
- 3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4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5‘농심 3세’ 신상열, 부사장 승진…조용철 대표이사 내정
- 6KGM, 내수 부진에 해외시장 확대…“현지 조립 전략”
- 7삼성전자, 전영현·노태문 2인 대표…‘뉴삼성’ 속도
- 8“지갑 열어라”…블프 맞아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총출동’
- 9진도군, 신규 공무원 대상 세외수입 실무교육
- 10고흥군, 역대 최대 9169억 원 규모 '민생 회복' 예산 편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