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아이,엘리슨 췌장암 3상 임상 미국 순항 및 유럽·아시아 추가 임상계획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비디아이가 ‘엘리슨파마슈티컬스(엘리슨)’과 항암 파이프라인의 조속한 임상 진행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간 파트너십 등을 재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비대면 화상회의에서 안승만 비디아이 회장은 엘리슨 대표이사 ‘에드윈 토마스(Edwin Thomas)’ 및 CFO ‘키스 데라(Keith Derrah)’와 췌장암 치료 신약인 ‘글루포스파미드’의 임상 3상 진행과정과 ILC(폐암·소아골육종 치료제) 임상 2상 진행 과정, IPO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드윈 토마스 엘리슨 대표이사는 “코로나 영향으로 인적 교류가 중단되어 부득이하게 임상이 지연됐다”며 “현재 미국 내에서만 임상을 진행하고 있지만, 코로나가 안정기에 접어 들고 있어 유럽 및 아시아에도 임상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양사가 긴밀한 협의를 통하여 수시로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회장과 엘리슨 측은 양사 간의 긴밀한 소통을 강조했으며 매월 정기 회의를 진행해 작은 이슈라도 주주들에게 알리고 끝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비디아이가 지원해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의견을 교환했다.
키스 데라 엘리슨 CFO는 “엘리슨의 4개 파이프라인 진행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조속한임상 진행을 위해 여러 투자자들과 추가 자금 조달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엘리슨의 나스닥 상장은 계속 검토 중으로 미국 증권시장에서는 엘리슨이 보유한 4개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췌장암 임상 3상 성공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엘리슨은 나스닥 상장과 관련해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게 되면 비디아이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나스닥 상장 진행 시 비디아이의 추가 투자와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위한 '기술보증 특별출연' 시행
- 웅진프리드라이프,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출시
- 삼성자산운용 'KODEX 증권', 3개월 수익률 ETF 1위 달성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 롯데손보, 업계 유일 '서핑 보험' 출시
- 덱스터, 일본 제작사 '에피스코프'와 'VFX 제작 프로젝트' 체결
- 포스코퓨처엠, 양극재 출하량 38% 감소…투자의견 하향-IBK
- OK저축은행, 다날과 디지털금융 협력 강화 MOU 체결
- iM증권 "7월 FOMC 금리 동결 예상…'파월 흔들기' 거세질 듯"
- 네이버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시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아메리카스, 매출 계상 논란…SK에코플랜트 회계감리 중
- 2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위한 '기술보증 특별출연' 시행
- 3인천국제공항공사, 몬테네그로 2개 공항 사업권 입찰서 1위
- 4CJ제일제당, 日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입점
- 5강진군, ‘이동노동자 일터 개선’ 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 6웅진프리드라이프,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출시
- 7강진군, 대통령기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 개최
- 8무보, 트라피구라에 2억 달러 금융 제공
- 9삼성자산운용 'KODEX 증권', 3개월 수익률 ETF 1위 달성
- 10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댓글
(0)